Honor, Confucius


為政以德 譬如北辰居其所而眾星共之。

- 孔子

He who exercises government by means of his virtue may be compared to the north polar star, which keeps its place and all the stars turn towards it.

- Confucius (孔子)

덕으로 정치를 하는 것은 북극성은 제자리에 있고 여러 별이 그 주위를 도는 것과 같으니라. [為政以德 譬如北辰居其所而眾星共之。(위정이덕 비여북신거기소이중성공지)]

- 공자 (孔子)

지금보다 10배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비결

지금보다 10배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비결

1. 산울림의 법칙

한 소년이 엄마 품에 안겨 울먹거리며 말했다. "엄마, 산이 날 보고 자꾸 바보라 그래요.”

이야기를 들은 엄마가 물었다. "너가 뭐라고 했는데?”

아이가 대답했다. "야, 이 바보야!”

순간 엄마가 빙그레 웃으며 아이에게 말했다. "그러면 내일은 산에 가서 “야, 이 천재야 ! ! !’ 하고 외쳐 보렴”

그러자 정말로 산이 소리쳐 주었다. “야, 이 천재야 ! ! ! ! !”

대접받고자 하는대로 대접하는 것이야 말로 부부의 황금율이라 할 수 있다.

2. 실과 바늘의 법칙

부부란 실과 바늘의 악장이라 할 수 있다. 바늘이 너무 빨리 가면 실이 끊어지고 바늘이 너무 느리면 실은 엉키고 만다. 그렇다고 바늘 대신 실을 잡아당기면 실과 바늘은 따로 놀게 된다. 더구나 실과 바늘은 자신의 역할을 바꿀수도 없고 바꾸어서도 안 된다. 실과 바늘의 조화, 여기에 부부화합의 비밀이 있다.

3. 수영의 법칙

수영을 배워 물속에 뛰어드는 사람 없다. 모두들 물 속에 뛰어들어 수영을 익힌다. 마찬가지로 사랑의 이치를 다 배워 결혼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결혼을 통해 사랑의 이치를 깨우쳐 가게 된다. 그러므로 피차 미숙함을 전제하고 살아갈 때 서로 인내할 수 있게 된다.

4. 타이어의 법칙

사막의 모래에서 차가 빠져 나오는 방법은 타이어의 바람을 빼는 일이다. 공기를 빼면 타이어가 평평해져서 바퀴 표면이 넓어지기 때문에 모래 구덩이에서 빠져 나올 수 있다. 부부가 갈등의 모래사막에 빠져 헤멜 때 즉시 자존심과 자신의 고집이라는 바람을 빼는 일이다. 그러면 둘 다 살 수 있다.

5. 김치의 법칙

배추는 5번 이상 죽어서야 김치가 된다. 땅에서 뽑힐 때, 칼로 배추의 배를 가를 때, 소금에 절일 때, 매운 고추와 젓갈과 마늘의 양념에 버무러질 때, 그리고 입 안에서 씹힐 때.. 그래서 입안에서 김치라는 새 생명으로 거듭난다. 행복이란 맛을 내기 위해 부부도 죽고 죽어야 한다. 그래야 행복이 피어난다.

6. 고객의 법칙

고객에게는 절대 화를 낼 수 없다. 항상 미소로 맞이해야 한다. 상대방이 무엇을 원하는지 재빨리 파악해야 한다. 그리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 부부란 서로를 고객으로 여겨 살 때만 멋진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배우자를 나의 마지막 고객이라 여겨라. 거기에 부부관계를 이어가는 해답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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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 Confucius


見賢思齊焉,見不賢而內自省也。

When we see men of worth, we should think of equaling them; when we see men of a contrary character, we should turn inwards and examine ourselves.

- Confucius (孔子)

어진 사람을 보면 그와 같이 되기를 생각하고, 어질지 않은 사람을 보면 속으로 스스로 반성하라. [(見賢思齊焉,見不賢而內自省也。(견현사제언 견불현이내자성야)]

- 공자 (孔子)

남의 위에 서는 이의 마음자세

남의 위에 서는 이의 마음자세

자신과 모든 사물을 공경하며, 말하는 것이 사려 깊고 안정되면 모든 백성을 편하게 할 수 있다. 남의 위에 서는 이는 오만한 마음을 길러서는 안 되며, 욕심이 제멋대로 날뛰도록 내버려두어서도 안 된다.

또한 자신이 바라는 것을 마음에 흡족하도록 채우려 해서는 안 되고, 그 끝이 다하도록 즐거움을 누리려 해서도 안 된다.

현명한 사람은 매우 친하게 지내면서도 상대를 공경하고, 두려워하면서도 상대를 사랑하며, 사랑하면서도 상대의 나쁜 점을 알고, 미워하면서도 상대의 착한 점을 안다.

쌓아 두면서도 나눌 줄 알고, 편안한 곳에서는 편안함을 즐길 줄 알지만, 옮겨야 할 때는 마땅히 옮길 줄도 알아야 한다. 재물을 대할 때는 구차하게 얻으려 하지 말고, 어려운 일에 놓이게 되었을 때는 구차하게 모면하려 하지 마라.

다투게 되면 상대방을 이기려 하지 말고, 나눌 때는 다른 사람보다 많이 가지려 하지 마라. 의심나는 일이 있다면 쉽게 단정하지 말고, 남과 이야기를 나눌 때는 자신의 의견을 진솔히 말하되, 자기 의견을 굳이 고집하지 마라.

(야스오카 마사히로著, 인물을 창조한다 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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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orts, Anonymous



The best defense is a good offense.

- Anonymous

최고의 수비는 좋은 공격이다.

- 무명씨

[유머] 금발이와 저울

어떤 금발여인이 애기를 안고 약국으로 들어와서는 점원에게 약국에 있는 애기몸무게 다는 저울을 사용할수 있느냐고 물었다.

점원이 말했다."죄송합니다. 애기저울이 고장났어요. 그렇지만 성인저울에서 엄마와 애기를 함께 달고 난후 엄마 몸무게를 달아서 앞수치에서 뒤수치를 빼면 애기 몸무게를 알수 있습니다."

그러자 금발여인이 "안되겠군요" 라고 말하기에 점원은 "왜요?"하고 물었다.

금발여인이 말하기를 "나는 이 애기의 엄마가 아니고, 애기 숙모거든요"

Advice, Publilius Syrus, Maxim


He who helps the guilty, shares the crime.

- Publilius Syrus (1C BC-?)

죄인을 돕는 것은 그 죄를 나누는 것입니다.

- 퍼블릴리어스 사이러스 (Publilius Syrus)

승자와 패자 (유태경전)

승자는 책임지는 태도로 살며 패자는 약속을 남발한다.

- 유태경전 -

승자와 패자 (이규용)

승자와 패자

승자는 문제 속으로 뛰어들고,
패자는 문제의 주변을 맴돈다.

승자는 눈 쌓인 벌판을 밟아 길을 만들고,
패자는 쌓인 눈이 녹기만을 기다린다.

승자의 주머니 속에는 꿈이 있고,
패자의 주머니 속에는 욕심이 있다.

승자는 등수나 포상과는 상관없이 달리나,
패자는 포상만 바라보고 달린다.

승자는 달리는 도중에 이미 행복감에 젖어 있으나,
패자는 경주가 끝나도 행복감을 느끼지 못한다.

- 이규용의《아들아, 인생의 큰 그림을 그려라》중에서 -


진정한 승자와 패자는 경기 결과로 결정되지 않습니다. 인생 경기를 시작하는 첫 출발점에서부터 이미 승자와 패자의 길이 갈립니다. '승자의 길'을 선택한 사람은 처음부터 승자의 길을 달려가게 되고, '패자의 길'을 선택한 사람은 끝내 패자의 길을 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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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ve, Publilius Syrus, Maxim


The anger of lovers renews the strength of love.

- Publilius Syrus (1C BC-?)

사랑하는 사람에게 화를 내는 것은 사랑을 더욱 강하게 새로 만듭니다.

- 퍼블릴리어스 사이러스 (Publilius Syr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