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ue from the tomb of Charlotte de la Tremoille

Statue from the tomb of Charlotte de la Tremoille


Author/ArtistSimon Guillain (1581–1658)
시몽 귈랭, 조각가
Title.
DescriptionEnglish: Statue from the tomb of Charlotte de la Tremoille, Princess of Condé (1568–1629)
Français : Tombeau de Charlotte-Catherine de La Tremoille, princesse de Condé.
Dateca 1629
Mediummarble
DimensionsLength: 1.3 m (1.4 yd). Height: 1.27 m (1.4 yd). Depth: 0.6 m (0.7 yd).
Current locationLouvre Museum
Richelieu ; Rez-de-chaussée ; Salle 18a
English: Department of sculptures, Richelieu wing, Anguier, ground floor, room 18a
루브르 박물관
Accession numberL.P. 400
Credit lineEnglish: Museum of the French Monuments, hand down to Museum of Versailles, before 1850
PhotographerMiniwark (2006)
Sourcehttp://commons.wikimedia.org/
Camera location48° 51′ 41.8″ N, 2° 20′ 14.7″ E
PermissionCC-BY-SA-3.0 or Copylef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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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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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ees

Trees


Description中文(简体)‎: 中国湖南怀化市(中坡山森林公园)
English: Taken near temple on Zhong Po Mountain
Date28 February 2013
Sourcehttp://commons.wikimedia.org/
AuthorTeacher McKinley
Camera location27° 33′ 00″ N, 109° 58′ 00″ E
PermissionPublic Domain / CC-Ze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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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 그 이상

상상, 그 이상

당신이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것은 바로 현실이다.

- 파블로 피카소 -

상상할 수 있는 능력은 우리 인간에게만 주어진 신의 축복입니다. 하지만 상상하는 능력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따라서 어떤 사람은 우물 안 개구리처럼 좁은 세상을 살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우주처럼 큰 세상을 살기도 합니다. 꿈은 이루어진다는 말처럼 당신이 상상하는 만큼이 곧 당신의 인생이 됩니다.

현대 미술의 아버지 피카소의 말처럼 당신이 상상하는 모든 것이 곧 당신의 현실이니까요.

당신은 지금 어떤 세상을 상상하고 계신가요?


받은 글입니다.

Happy Lunar New Year

Happy New Year


DescriptionEnglish: Postcard picture for New Year's Day.
Dateyear uncertain, but style is of a type published 1900-1920
Sourcehttp://commons.wikimedia.org/
Authornot known
Camera location.
PermissionPublic Domain / copyright expi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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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픈 일이 있으면

슬픈 일이 있으면

슬픈 일이 있으면 남을 원망하지 말 것.
슬픈 일이 있으면 잠시 혼자 있을 것.
슬픈 일이 있으면 조용히 생각할 것.

- 하이타니 겐지로 -

Maslenitsa (Boris Kustodiyev)

Boris Kustodiyev. Maslenitsa. 1919. Oil on canvas, Isaak Brodsky Museum, St. Petersburg.


Author/ArtistBoris Kustodiev (1878–1927)
보리스 쿠스토디예프, 민속적 색채의 찬란함을 보여준 화가
TitleMaslenitsa
마슬레니차
DescriptionEnglish: Depicts the Eastern Orthodox holiday Maslenitsa.
Français : Mardi de Maslenitsa, huile sur toile de 1919 de Boris Koustodiev, visible au musée Isaak Brodsky à Saint Petersbourg, en Russie.
마슬레니차(Масленица): 러시아의 전통적인 축제의 하나. 매년 러시아정교회의 사순절 직전 일주일 동안 열리는 봄맞이 축제
Date1919
Mediumoil on canvas
DimensionsHeight: 71 cm (28 in). Width: 98 cm (38.6 in).
Current locationIsaak Brodsky Museum (Saint Petersburg, Russian Federation)
Source/Photographerhttp://www.belygorod.ru/
http://commons.wikimedia.org/
Camera location.
PermissionPublic Dom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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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 3인의 이야기

위대한 3인의 이야기
박재희

권세를 빌어 으스대는 것은 예나 지금이나 다반사인 듯싶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교만한 사람이 어떤 사람일 것 같습니까? 돈이 많은 부자거나 지위가 높은 사람은 의외로 교만함이 적다고 합니다. 힘 있고 돈이 많은 그들이기에 거기서 교만하기까지 하면 잃는 것이 너무나 많기 때문이지요. 사실 그들보다 더 교만한 사람들은 그들의 측근이나 주변사람들일 겁니다. 비서나 운전기사 심지어 그 집의 가정부까지도 자신이 모시는 사람의 그 권세를 빌어 으스대는 것은 예나 지금이나 다반사인 듯싶습니다.

춘추시대 말기 제나라라고 하는 나라의 명재상이었던 안영을 모시던 마부 역시 이런 유형의 사람이었습니다. 마차 뒤에 주인인 안영을 모시고 거리를 나갈 때 모든 백성들이 고개를 숙여 예를 표하는 것을 보고 그 마부는 마치 자신에게 그들이 인사하는 것이라고 착각한 겁니다. 그럴수록 그 마부의 어깨는 더욱 올라갈 수밖에 없었고, 그 마부의 교만함은 더욱 거세어져만 갔습니다. 사실 그는 뒤에 앉아 있는 안영보다 키도 크고 얼굴도 훨씬 잘생긴 그런 사람이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그 마부의 부인은 문틈을 통해서 의기양양하게 말을 모는 남편의 모습을 보고 슬픔에 빠져 버립니다. 저녁 때 마부가 집으로 돌아오니 그 부인은 남편에게 집을 나가겠다고 선언하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모시는 그 안자는 몸은 제나라 재상의 높은 신분이며 그의 이름은 이웃 제우들에게 떨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분의 태도를 보면 언제나 스스로를 낮추며 겸손해 하십니다. 그런데 당신은 한낮 마부의 지위에 있으면서 그렇게 교만하게 처신하니 이것이 제가 당신을 떠나려고 하는 이유입니다."

아내의 말에 충격을 받은 그 마부, 스스로를 반성하고 다시는 그런 교만함을 보이지 않겠다고 부인에게 다짐하였습니다. 그날부터 그 마부는 자신의 몸을 낮추고 겸손하게 인생을 살았는데요, 평소와 달라진 마부의 모습을 본 안자는 그 이유를 물었고 마부는 집에서 있었던 일을 사실대로 대답하였습니다. 그래서 안자는 부인의 충고를 받아들여 그의 교만함을 접은 마부를 기특하게 여겨서 대부라는 벼슬을 천거하였죠.

이 이야기는 중국의 역사를 간략하게 역은 사가에 나오는 기사입니다. 저는 이 이야기 속에서 위대한 인물 세 명을 발견하게 됩니다.

첫째는 마부입니다. 현명한 아내의 올바른 충고에 귀를 기울일 줄 알았고,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며 고치는 마부의 용기는 그 어느 사람들의 용기보다도 훌륭합니다. 사람은 모두 잘못을 저지를 수밖에 없습니다. 문제는 그 잘못을 인정하고 고치는 용기에 있죠. 공자도 논어에서 잘못을 인정하고 고치는 일에 두려워하지 말라, 과즉물탄개(過則勿憚改)라고 강조하였듯이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고칠 줄 알았던 그 마부는 이제 더 이상 천하고 교만한 마부는 아니었던 것입니다.

두 번째 위대한 인물은 마부의 직장 상사였던 안자입니다. 그는 자신이 데리고 있는 부하의 변화를 인정해 줄줄 알았던 그런 직장상사였죠. 어제까지만 해도 으스대는 그 마부를 바라보며 역시 마부의 위치밖에 못 있을 사람이라고 생각하였을 것이고, 또 용기 있게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고치는 오늘의 마부를 보면서 그에게 대부의 직책을 주어도 손색이 없다고 생각했던, 직장상사 안자의 부하를 바라보는 그 안목 말입니다. 정말 위대한 리더의 모습입니다.

그러나 이 이야기에서 가장 위대한 사람은 아마도 마부의 아내일 것입니다. 현명한 아내가 위대한 남편을 만든다고 하지 않습니까? 남편에게 옳은 길이 무엇인지 몸소 가르쳐 주었던 아내의 용기는 어떤 무엇보다도 아름다운 용기였습니다. 남편의 부정을 알면서 눈 감거나 조장하는 부인들은 그들의 행동이 결국 남편을 저 벼랑 끝으로 내몰 것이라는 것을 잘 알아야 할 겁니다.

비록 춘추말기 그 혼란의 시기를 살아가던 사람들의 세상을 사는 다양한 모습들이지만 결코 우리의 현실과 그리 멀어 보이지 않습니다.


받은 글입니다.



Manhattan Beach, California

Manhattan Beach, California


DescriptionManhattan Beach, California
Date16 February 2010
SourceWikimedia Commons
AuthorCatatonique
Camera location.
PermissionCC-BY-SA-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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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력있다!

매력있다!

프랑스 사람들은 모두가 좋아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하지 않는다. 모두가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하면 오히려 개성이 없는 걸로 간주된다. 섹시하지 않은 것은 물론이고 고유의 독창성이 없는 걸로 간주된다.

- 데브라 올리비에의《프렌치 시크》중에서 -

섹시하다! 매력있다! 그 사람만의 개성이 있다는 칭찬입니다. 그러나 모든 개성이 곧 매력점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색을 입히고 포인트를 주는 노력과 안목이 필요합니다. 시대 흐름을 읽되 그보다 반걸음쯤 앞서 색깔을 입힐 때 비로소 진정한 섹시함과 매력이 돋보입니다


받은 글입니다.

부모님의 또다른 이름….. “희생”

부모님의 또다른 이름….. “희생”

도쿄의 일류대 졸업생인 청년은 한 회사에 이력서를 냈다. 사장이 면접 자리에서 의외의 질문을 던졌다.

" 부모님을 목욕시켜드리거나 닦아드린 적이 있습니까?"

"한번도 없습니다."

청년은 정직하게 대답했다.

"그러면 , 부모님의 등을 긁어 드린 적은 있나요?"

청년은 잠시 생각했다.

"네 , 제가 초등학교 다닐 때 등을 긁어드리면 어머니께서 용돈을 주셨죠."

그는 혹시 입사를 못하게 되는 것은 아닐까 걱정되기 시작했다. 사장은 청년의 마음을 읽은듯 '실망하지 말고 희망을 가지라'고 위로했다. 정해진 면접시간이 끝나고 청년이 자리에서 일어나 인사를 하자. 사장이 이렇게 말했다.

"내일 이 시간에 다시오세요, 하지만 한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한번도 부모님을 닦아드린 적이 없다고 했죠? 내일 여기 오기전에 , 꼭 한 번 닦아드렸으면 좋겠네요. 할 수 있겠어요?"

청년은 꼭 그러겠다고 대답했다. 그는 반드시 취업을 해야 하는 형편이었다. 아버지는 그가 태어난지 얼마 안 돼 돌아가셨고, 어머니가 품을 팔아 그의 학비를 댔다. 어머니의 바람대로 그는 도쿄의 명문대학에 합격했다. 학비가 어마어마했지만 어머니는 한 번도 힘들다는 말을 한적이 없었다. 이제 그가 돈을 벌어 어머니 은혜에 보답 해야 할 차례였다.

청년이 집에 갔을 때, 어머니는 일터에서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청년은 곰곰이 생각했다.

'어머니는 하루종일 밖에서 일하시니까 틀림없이 발이 가장 더러울 거야. 그러니 발을 닦아 드리는게 좋을거야'

집에 돌아온 어머니는 아들이 '발을 씻겨드리겠다'고 하자 의아하게 생각했다.

"갑자기 발은 왜 닦아준다는 거니? 마음은 고맙지만 내가 닦으마!"

어머니는 한사코 발을 내밀지 않았다. 청년은 어쩔 수 없이 어머니를 닦아 드려야 하는 이유를 말씀드렸다.

" 어머니 , 오늘 입사 면접을 봤는데요. 사장님이 어머니를 씻겨 드리고 다시 오라고했어요. 그래서 꼭 발을 닦아 드려야해요"

그러자 어머니의 태도가 금세 바뀌었다. 두말없이 문턱에 걸터 앉아 세숫대야에 발을 담갔다. 청년은 오른손으로 조심스레 어머니의 발등을 잡았다. 태어나 처음으로 가까이서 살펴보는 어머니의 발이었다. 자신의 하얀 발과 다르게 느껴졌다. 앙상한 발등이 나무껍질처럼 보였다.

"어머니 그동안 저를 키우시느라 고생 많으셨죠. 이제 제가 은혜를 갚을게요."

"아니다. 고생은 무슨...."

"오늘 면접을 본 회사가 유명한 곳이거든요. 제가 취직이 되면 더 이상 고된일은 하지 마시고 집에서 편히 쉬세요."

손에 발바닥이 닿았다. 그 순간, 청년은 숨이 멎는 것 같았다. 말문이 막혔다. 어머니의 발바닥은 시멘트처럼 딱딱하게 굳어 있었다. 도저히 사람의 피부라고 할 수 없을 정도였다. 어머니는 아들의 손이 발바닥에 닿았는지 조차 느끼지 못하는 것 같았다. 발바닥의 굳은살 때문에 아무런 감각도 없었던 것이다. 청년의 손길이 가늘게 떨렸다. 그는 고개를 더 숙였다. 그리고 울음을 참으려고 이를 악물었다. 한쪽 어깨에 어머니의 부드러운 손길이 느껴졌다. 어머니의 발을 끌어안고 목을 놓아 구슬피 울기 시작했다.

다음날 청년은 다시 만난 회사 사장에게 말했다.

"어머니가 저때문에 얼마나 고생하셨는지 이제야 알았습니다. 사장님은 학교에서 배우지 못했던 것을 깨닫게 해주셨어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만약 사장님이 아니었다면, 저는 어머니의 발을 살펴보거나 만질 생각을 평생 하지 못했을 거에요, 저에게는 어머니 한 분밖에 안계십니다. 이제 정말 어머니를 잘 모실 겁니다."

사장은 미소를 지으며 고개를 끄덕이더니 조용히 말했다.

"인사부로 가서 입사 수속을 밟도록 하게 "

세상에는 이런 사람이 있습니다. 당신에게 옷을 더 껴입으라고 조심하라고 늘 끊임없이 부탁하죠. 당신은 짜증스럽지만 따듯함도 느낍니다. 돈이 없을 때, 그는 항상 돈 버는 일이 쉽지 않다며 당신을 훈계합니다. 그러면서도 당신에게 돈을 쥐어줍니다. 이런 사람들을 우리는 부모라고 부릅니다.

부모님의 또 다른 이름은 " 희생 " 입니다..


받은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