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제 자신을 믿어요

"네, 제 자신을 믿어요"

"샤를, 너는 네 자신이 스스로를 위대하다고 생각하니?"

샤를은 제대로 답을 하지 못하고 우물거렸다. 이에 아버지가 아들에게 이야기를 계속 했다.

"얘야, 네가 네 자신을 믿지 못한다면, 누가 널 믿어주겠느냐? 샤를, 네 자신의 위대함을 믿고 있니?"

샤를은 약간 주춤거리며 결국 입을 열어 대답했다.

"네, 믿어요. 제 자신을... 믿어요..."

- 마크 피셔의《인생의 고난에 고개 숙이지 마라》중에서 -

아버지가 아들에게 들려주는 최고의 선물입니다. 최고의 유산입니다. 아버지가 아들의 위대함을 믿고, 그 아들이 마침내 자신의 위대함을 믿게 되면, 그는 이미 평범함을 넘어 위대한 발걸음을 떼기 시작한 것입니다. 아버지의 말 한 마디는 때로 아들의 오늘과 내일을 통째로 바꾸어 놓습니다.


받은 글입니다.

Love, Johann Wolfgang von Goethe


That is the true season of love, when we believe that we alone can love, that no one could ever have loved so before us, and that no one will love in the same way after us.

- Johann Wolfgang von Goethe (1749-1832)

우리만이 사랑할 수 있고, 이전에 그 누구도 우리만큼 사랑할 수 없었으며, 이후에 그 누구도 우리만큼 사랑할 수 없음을 믿을 때 진정한 사랑의 계절이 찾아온다.

- 요한 볼프강 폰 괴테

진실과 거짓

진실과 거짓

진실은 빛과 같이 눈을 어둡게 한다. 반대로 거짓은 아름다운 저녁노을과 같이 모든 것을 아름답게 보이게 한다.

- 카뮈 (Albert Camus) -

진실은 은근히 숨어있기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뒤늦게 나타나기도 하지요. 처음 요란스럽고 아름다웠던 것들이 차츰 그 빛이 바래지기도 합니다.

지금 당장 진실인지 거짓인지 모를 때에는 좀 더 지켜보십시오. 눈앞의 현람함이 다 진실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받은 글입니다.

We, Minah (Girl's Day)


We're together because our fans give us strength.

- Minah, Girl's Day

우리의 팬들이 힘을 주기때문에 우리는 함께 있습니다.

- 걸스데이 민아

헌신하면 하늘도 움직인다

헌신하면 하늘도 움직인다.

인간이 자신을 완전히 헌신 했을 때 하늘도 움직인다. 과거에는 있을 수 없었던 일들이 생겨나 그 사람을 돕는다. 모든 일은 결심에서 시작되며, 이전에 그가 믿지 않았던 사건들이나 만남, 그리고 모든 물질적 수단들이 그에게 이익이 되고 일이 잘되도록 도와준다.

- W. H 머레이(히말라야 탐험가)

“구하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두드려라 그러면 열릴 것이다’라는 예수 말씀은 만고불변의 진리입니다.

만약 열심히 했는데도 안되면 포기하는 대신, 올림픽 유도 금메달리스트 김재범 선수의 말을 상기해보세요.

“4년 전엔 죽기 살기로 했다. 이번에는 죽자는 심정으로 뛰었다”


받은 글입니다.

Happiness, Drew Barrymore


I think happiness is what makes you pretty. Period. Happy people are beautiful. They become like a mirror and they reflect that happiness.

Drew Barrymore (1975- )

내 생각에는 행복이 당신을 아름답게 만듭니다. 행복한 사람은 아름답습니다. 그들은 행복을 비추는 거울 같죠.

- 드류 베리모어

붙잡아 둘 수 있는것은 아무것도 없다


붙잡아 둘 수 있는것은 아무것도 없다

분명히 사랑한다고 믿었는데
사랑한다고 말한 그 사람도 없고
사랑도 없다

사랑이 어떻게 사라지고 만 것인지
골똘히 생각하는 시간에도
사랑하는 사람은 점점 멀어져 가고
사랑도 빛을 잃어 간다

시간 속에 영원히 살아 있는 것은 없으며
낡고 때 묻고 시들지 않는 것은 없다

세월의 달력 한 장을 찢으며
벌써 내가 이런 나이가 되다니,
하고 혼자 중얼거리는 날이 있다

얼핏 스치는 감출 수 없는 주름 하나를 바라보며
거울에서 눈을 돌리는 때가 있다

살면서 가장 잡을 수 없는 것 가운데 하나가
나 자신이었다

붙잡아 두지 못해
속절없이 바라보고 있어야 했던 것,
흘러가고 변해 가는 것을
그저 망연히 바라보고 있어야 했던 것이
바로 나 자신이었음을
늦게 깨닫는 날이 있다

시간도 사랑도 나뭇잎 하나도 어제의 것은 없다
모든 것은 늘 흐르고
쉼 없이 변하고 항상 떠나간다

이 초겨울 아침도,
첫눈도,
그대 사랑도
붙잡아 둘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 도종환 님 -

Art, Scott Adams


Creativity is allowing yourself to make mistakes. Art is knowing which ones to keep.

- Scott Adams (1957- )

창조성은 실수를 할 수 있게 해준다. 어떤 실수를 간직할 지 아는 것이 예술이다.

- 스캇 애덤스

길이 험하면 험할수록 가슴이 뛴다.

길이 험하면 험할수록 가슴이 뛴다.

등산의 기쁨은 정상에 올랐을 때 가장 크다. 그러나 나의 최상의 기쁨은 험악한 산을 기어 올라가는 순간에 있다. 길이 험하면 험할수록 가슴이 뛴다. 인생에 있어 모든 고난이 자취를 감췄을 때를 생각해보라! 그 이상 삭막한 것이 없으리라.

- 니체 (유영만, ‘니체는 나체다’에서)

김은주님의 ‘1cm’ 라는 책에 나오는 좋은 글을 함께 보내드립니다.

‘삶을 돌아보게 하는 것은 죽음이고, 웃음을 값지게 하는 것은 눈물이고, 사랑을 성숙하게 만드는 것은 이별이다. 삶에는 어느 것 하나 버릴 것이 없다. 모든 경험은 인생에 관한 수업이다.’


받은 글입니다.

Food, Anthelme Brillat-Savarin


The discovery of a new dish does more for human happiness than the discovery of a new star.

- Anthelme Brillat-Savarin (1755-1826)

새로운 요리의 발견이 새로운 별의 발견보다 인간을 더 행복하게 만듭니다.

- 앙텔므 브리야 샤바랭

"달과 6펜스" 작가의 재치

"달과 6펜스" 작가의 재치

『달과 6펜스』의 작가 서머셋 모옴이 무명시절 때의 이야기이다. 서머셋 모옴이 책을 출판했다. 그러나 출판사에서는 책이 잘 팔리지 않는다는 이유로 광고를 내지 않았다. 오랜 노력 끝에 써낸 책이 팔릴 기회조차 없어지자 서머셋 모옴은 크게 실망하며 괴로워했다. 그렇게 며칠을 보낸 그는 책을 팔기 위해서 자비로 광고를 내야겠다고 결심했다.

그에겐 적은 돈으로도 효과적인 광고를 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필요했다. 이런저런 궁리 끝에 어느 날 그는 신문사를 찾아가 광고 문구를 적어 신문사 직원에게 전달했다.

다음날 아침 신문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의 광고가 실렸다.

“마음 착하고 훌륭한 여성을 찾습니다. 나는 스포츠와 음악을 좋아하고 성격이 비교적 온화한 젊은 백만장자입니다. 제가 바라는 여성은 최근에 나온 서머셋 모옴의 소설 주인공과 모든 점에서 닮은 여성입니다. 자신이 서머셋 모옴이 쓴 소설의 주인공과 닮았다고 생각되는 분이 있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즉시 연락해 주십시오.”

광고가 실린지 며칠이 지나지 않아 서머셋 모옴의 책은 어느 서점에서도 찾을 수 없었다. 모두 팔리고 없었던 것이다.

이것을 계기로 그는 점차 유명한 작가가 되었다. 서머셋 모옴은 멋진 아이디어로 실패 위기를 극복하였다. 만일 그가 자신의 책이 팔리지 않는다는 생각에 자책만 하고 있었다면 지금과 같은 명성을 얻지 못했을지도 모른다. 재치있는 몇 마디 문구로 그는 일약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것이다.


받은 글입니다.

Crown, Jiyoon (4Minute)


In order to wear a crown, you must be able to bear the weight of the crown first.

- JEON Ji-yoon (1990- ), 4Minute

왕관을 쓰기 위해서는 먼저 그 왕관의 무게를 견뎌낼 수 있어야 합니다.

- 포미닛 지윤

오늘에 감사

오늘에 감사

'내일´물을주려던 그 꽃은 이미 시들어있고
´내일´보러가려던 그 사람은 이미 떠나버리고
´내일´고백하려던 그녀는 이미 다른남자와 사랑하고있고
´내일´전해주려던 그 말은 이미 내 머리속에서 사라져있다
과연 나에게도 ´내일´이라는 것이있을까?
´내일´ 해야하는 백가지 일의 이유 보다
´지금´ 하고싶은 그 한가지 일의 이유가 더 소중하다는것
불투명한 삶속에서 내일을 기대하기보다는
지금을 더소중히 간직하고
지금 하고싶은 일들을 하는것이 나에게는 후회되지 않을것 같다
그 올지 않올지 모르는 ´내일´ 이라는 단어 때문에 후회하는것보다는
지금 이 한순간 한순간을 소중히 하는것이
더 좋을 것 이라는 것 을 알고있는 사람들은 내일보다는 오늘을 생각할것이다
당신은 ´만약 나에게 내일이 오지 않는다면´ 이라는 생각을 해보신적 있나요?
사람은 죽음을 늦어지게 만들수는 있어도 죽음을 막을수는 없다는거
사람은 생명을 복제할수는 있어도 재창조할수는 없다는거
인생을 소중히여겨 미래보다는 현재를 생각하는사람이
되어보는것은 어떨가요?
오늘에 감사 합니다.

[좋은글중에서..]

Children, Joseph Joubert


Children have more need of models than of critics.

- Joseph Joubert (1754-1824)

어린이는 비평보다는 본보기를 더 필요로 합니다.

- J.주베르, 프랑스의 모럴리스트

Sundries: 당연한 일을 실천하자

Sundries: 당연한 일을 실천하자

오늘을 살 수 있음에 날마다 두손모아 감사하고, 욕심없이 성실하게 일하자. 식사는 잘 씹어 맛있게 먹고, 잘 걷고, 일찍 일어나자. 이런 당연한 일들을 실천하면 병에 걸리지 않으며 병에 걸렸어도 재발하지 않고 건강하게 오래살 수 있다.

- 나구모 요시노리의 '50세가 넘어도 30대로 보이는 생활습관'에서 -


'Sundries: 당연한 일을 실천하자'에서 옮긴 글입니다.

Attitude, Albert Einstein


Weakness of attitude becomes weakness of character.

- Albert Einstein (1879-1955)

나약한 태도는 성격도 나약하게 만든다.

- 알버트 아인슈타인

Sundries: 훈훈한 이야기

자리에 앉았는데 훈훈한 메일이 있어 내용을 첨부해드립니다. 즐겁고도 행복한 한주간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Sundries: 훈훈한 이야기]

어느 날 신문광고에 아버지를 판다는 내용이 실려 있었다.

그 광고에 아버지는 지금 노령이고 몸이 편치 않아서 일금 일십만원이면 아버지를 팔겠다고 적혀 있었다. 많은 사람들은 이 광고를 바라보고 혀를 끌끌차며 "세상이 말세다" 라고 하는 이도 있었고 다 늙은 할아버지를 누가 사겠냐고 쑥덕거렸다. 이 광고를 보고 부모 없는 설움을 지녔던 한 부부가 새벽같이 그곳으로 달려갔다. 대문 앞에서 몸매를 가다듬은 부부는 심호흡을 머금고 초인종을 누른다.

넓은 정원에서 꽃밭에 물을 주고 있던 할아버지가 대문을 열고서는 어떻게 왔냐고 물었다.부부는 할아버지를 바라보면서 신문광고를 보고 달려왔다고 말씀을 드리자 할아버지가 웃음을 지으며 집안으로 안내를 한다. 그곳은 아주 부잣집이었다. "아버지를 파시겠다는 광고를 보고 왔습니다. "젊은 부부는 또박또박 뚜렷하게 이야기를 한다. 할아버지는 빙긋 웃음을 지으시더니 "내가 잘 아는 할아버지인데 그 할아버지 몸이 좋지 않아요. 그런 할아버지를 왜 사려고..." 젊은 부부는 모두가 어릴 때 부모를 여의고 고아처럼 살다 결혼했기 때문에 부모 없는 설움이 늘 가슴에 남아 있었다는 것이다. 아울러 아프거나 집안이 어렵지 않은 가정이라면 누가 아버지를 팔겠다고 광고를 내겠느냐고... 비록 넉넉하게 살아가고 있지는 않지만 작은 가운데서도 아기자기하게 살아가고 있는 우리 부부에게도 아버지를 모실 수 있는 기회가 왔다 싶어서 달려왔다고 하였다.

이들 부부를 물끄러미 바라보던 할아버지가 고개를 끄덕이며 돈을 달라고 한다. 젊은 부부는 정성스럽게 가지런히 담은 흰 봉투 하나를 할아버지에게 내어놓는다. 할아버지는 돈 봉투를 받아들고 나서 그 할아버지도 정리할 것이 있어서 그러니 일주일 후에 다시 이곳을 오라고 하였다. 일주일 후 젊은 부부는 다시금 그 집을 찾았다. 기다리고 있던 할아버지가 반갑게 맞이하면서 "어서 오게나 나의 아들과 며느리야"하시면서 "사실 내가 너희에게 팔렸으니 응당 내가 너희들을 따라가야 하겠지만 너희가 이 집으로 식구를 데려 오너라"고 하신다. 양자를 데려오면 얼마든지 데려올 수 있지만 요즈음 젊은이들이 돈만 알기 때문에 그럴 수 없었다는 할아버지의 이야기를 듣고서 이해가 되었다. 젊은 부부는 "저희에게 아버지로 팔렸으면 저희를 따라 가셔야지요. 비록 저희들은 넉넉하게 살지는 않지만 그곳에는 사랑이 있답니다.'라고 고집했다.


'Sundries: 훈훈한 이야기'에서 옮긴 글입니다.

Endeavor, Western Proverb


God helps the early riser.

- Western Proverb

신은 일찍 일어나는 자를 돕는다.

- 서양속담

[유머] 보신탕 집에서

보신탕 집에서

유난히 개고기를 좋아하는 사람 다섯명이 보신탕 잘한다는 집에 갔다. 주문받는 아줌마가 와서는 사람을 하나씩 세면서 말했다.

"하나 둘 셋 ...전부 다 개 죠?"

그러자 다섯명 모두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네!"

자니 윤이 했다는 농담.

삼계탕과 보신탕을 같이하는 집에 간 손님들에게 주인이 주문을 받으면서 이렇게 말했다.

"개 아닌 분 손들어 보세요?"

웃음으로 척추암을 고친 사람

웃음으로 척추암을 고친 사람

1930년대 하버드 대학 교수가 척추암에 걸려서 동료 의대교수로부터 6개월 밖에 살지 못한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일반 진통제, 나중에는 마약성 진통제를 맞아도 통증이 감소되지 않던 교수가 어느날 찰리 채플린 코믹영화를 보면서 실컷 웃습니다.

그 교수는 그날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됩니다. 마약성 진통제를 맞아도 통증이 가시지 않던 척추암으로 인한 통증이 씻은 듯이 사라진 것을 경험한 것입니다.

그 교수는 통증이 올 때마다 코믹영화를 보면서 웃고, 나중에는 그냥 큰소리로 웃습니다.

그저 통증을 참아내기 위해서, 얼마 남지 않은 생명을 웃으면서 살자는 마음으로 놀랍게도 그 하버드대 교수는 30년을 생존하게 됩니다.

퇴원을 하면서 동료 의대 교수에게 "웃으면 통증이 사라집니다." 왜 그런지 연구해보세요. 그 이후 웃으면 통증이 왜 사라지는지 수많은 연구가 진행 되었습니다.

왜 웃으면 통증이 사라지고 암도 치유가 될까요?

웃으면 행복호르몬 도파민이 분비되어 기분이 좋아지고, 웃으면 내인성 마약성분인 엔돌핀, 엔케팔린, 다이놀핀이 분비되면서 부작용없는 천연 마약성분에 의하여 통증이 사라집니다.

-12시 15분 전 제공-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이 인내를, 인내가 연단을 연단이 소망을 이루는 줄을 앎이로라"(로마서5:3)


받은 글입니다.

Age, Sojin (Girl’s Day)


My age is…hm…secret!

- Sojin, Girl’s Day [GD Kira Kira Slim Ep. 1]

제 나이는.... 음... 비밀이에요!

- 소진, 걸스데이

스무 살과 쉰 살

스무 살과 쉰 살

나는 스무 살 학생들과 살아갑니다. 아, 말만 들어도 슬며시 입가에 미소를 짓게 하는 스무 살. 손가락 관절 하나하나까지 나긋나긋하고 발에는 스프링을 매단 듯 통통 가볍게 걷고, 어떻게 저 비좁은 공간에 인간의 내장이 다 들어갔을까 의심될 정도로 가느다란 허리, 맑고 총기 있는 눈빛,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머리카락, 온몸으로 젊음을 발산하는 스무 살 학생들 사이에 쉰 살 내가 있습니다.

돌이켜보면 내가 스무 살 때는 쉰 살 난 사람들을 보며 한 살 한 살 나이 먹어 쉰이 되는 것이 아니라 애당초 쉰 살로 태어나는 별종인간들처럼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어느 날 음식점에 갔다가 50대로 보이는 아주머니 여남은 명이 “애, 숙자야” “영미야” 하며 서로의 이름을 부르는 것을 보고 아, 저들도 이름이 있구나. 저들도 우리처럼 아무개야 하고 서로 아름을 부르는구나, 알게 되었습니다.

- 장영희, '어떻게 사랑할 것인가' -

저도 그랬습니다, 스무 살 때에는. 그 나이가 되어봐야 아는 게 인생인 듯합니다. 청춘은 젊어서 아름답고, 나이를 먹을수록 원숙해져서 또한 아름답습니다. 인생은 살아볼수록 깊은 맛이 납니다.


사색의향기님(culppy@culppy.org)께서 보내주신 글입니다.

Myth, Alan Watts


A myth is an image in terms of which we try to make sense of the world.

- Alan Watts (1915-1973)

신화는 세상을 이해하기 위한 노력의 관점에서 하나의 이미지 입니다.

- 앨런 왓츠

Sundries: 나는 괜찮은 사람이다.

Sundries: 나는 괜찮은 사람이다.

다른 어떤 누군가가 당신을 괜찮게 생각하지 않더라도 우리 자신만은 스스로 괜찮게 생각할 수 있다. 나는 당신이 당신 자신을 괜찮게 생각하고 남이 아닌 당신의 기준으로 살기 바란다. 이것은 또한 내 자신에게 하는 말이기도 하다.

- 박대령의 '상처받은 사람들을 위한 관계맺기의 심리학'에서 -

안녕하세요 건강한 하루가 되시길

우린 너무나 남의 시선에 얽매여서 자신을 한정된 테두리에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의 눈치 보지 말고 자신을 소중한 사람으로 여기세요! 자신의 기준으로 살아간다면 괜찮은 삶이 될것입니다. 나는 괜찮은 사람이라고 생각하면서 파이팅하길 바랍니다


'Sundries: 나는 괜찮은 사람이다.'에서 옮겨온 글입니다.

Accomplishment, Henry Ward Beecher


I don’t do more, but less than others.

- Henry Ward Beecher (1813-1887), a famous American politician from the 1800s, When He was asked how he accomplished so much more than others

나는 다른 사람들보다 더 많이 일하기 보다는 적게 일을 합니다.

- 헨리 워드 비처, 1800년대의 유명한 미국인 정치가, 어떻게 해서 다른 사람들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성취했냐는 질문을 받았을 때

더불어 함께 함에 감사하며

(좋은 글)"더불어" 함께함에 감사하며
[플라워아티스트 조영숙씨에게서 받은 글]

오늘 하루의 시작은 사랑하는
사람의 손을 살며시 잡아 보렵니다

떨리는 손끝에서 진실된 마음과
희망의 약속들이 전해져 옵니다
손을 잡으면 마음까지 알 수 있습니다.

혼자가 아닌 누군가와 함께라면
갈 길이 아무리 멀어도 눈이 오고
바람 불고 날이 어두워도 갈 수 있습니다

두손을 꼭 잡고 "동행"의 기쁨을 감사해야 합니다
손을 잡으면 마음이 따듯해지기에
"나" 혼자가 아닌 "동행"의 기쁨에
"더불어" 함께함에 감사하며
따뜻한 아침을 맞이하렵니다.

오늘 하루도 사랑하는
내 가족에게, 내 이웃에게, 내 동료에게
따뜻한 두손을 전하여 마음과 마음을 나누어 가는
아름다운 삶의 연속이길 소망 합니다

시간에 얽매이지 않고,
뒤도 돌아보고, 앞도 내다 보며,
삶의 여정을 같이 하면서
정을 나눌 줄 아는 인생을 아는 사람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받은 글입니다.

Education, Evan Esar


America believes in education: the average professor earns more money in a year than a professional athlete earns in a whole week.

- Evan Esar (1899-1995)

미국은 교육의 가치를 믿는다. 그렇기에 평균적 교수 연봉이 전문 운동선수가 무려 1주일에 버는 액수보다 더 많다.

- 에반 에사르

큰 지혜

큰 지혜

작은 지혜는 큰 지혜를 알 수 없고, 작은 해는 큰 해를 알지 못한다. 아침에 돋아난 버섯은 밤과 낮의 교체를 알 수 없고, 매미는 봄과 가을의 교체를 알지 못하나니, 이는 작은 해이기 때문이다.

- 장자 -

참 말들을 잘합니다. 들어보면 하나같이 근사하고 다 맞는 말 같습니다. 그러나 깊이 들여다보면 그 속에 자신의 잇속이 들어있고 교묘히 가리는 위장이 있습니다. 말이라고 다 말이 아닙니다. 상대의 그릇을 알고 무엇이 옳은지 아는 지혜, 그것은 한철 매미는 가질 수 없는 것이지요. 큰 지혜는 큰 것을 보게 합니다.


사색의향기님(culppy@culppy.org)께서 보내주신 글입니다.

Risk control, Wall Street


Never make a bet you can’t afford to lose.

- Wall Street

Risk control is 90% of the investment battle.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투자하지 말라.

- 월가격언

리스크 관리가 투자의 90%를 좌우한다.

내가 원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내가 원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당신이 되고 싶은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해야 하고, 듣고 싶지 않은 말을 들어야 하고, 만나고 싶지 않은 사람을 만나야 한다. 원치 않는 일을 하지 않고 진정 원하는 일을 하는 사람은 없다.

- 조정민, ‘사람이 선물이다’에서

우리는 누구나 당장 하고 싶지 않은 일, 어려운 일보다는 편하고 쉬운 것을 찾게 됩니다. 그러나 당장 하고 싶은 일, 편한 일부터 찾아하는 사람은 자기가 되고 싶었던 원래 모습과 가장 멀리 있는 자기 모습을 발견하게 될 가능성이 그만큼 높아집니다.


받은 글입니다.

Talent, Sandara PARK (2NE1)


I'm born without a talent. I'm just working hard.

- Sandara PARK (1984- ), 2NE1

난 재능을 갖고 태어나지 않았어요. 단지 열심히 할 뿐이죠.

- 산다라 박, 2NE1

[유머] When you want to go someplace...


My two-year-old cousin scared us one summer by disappearing during our lakeside vacation. More than a dozen relatives searched the forest and shoreline, and everyone was relieved when we found Matthew playing calmly in the woods.

"Listen to me!" his mother said sharply, "From now on when you want to go someplace, you tell Mommy first, okay?"

Matthew thought about that for a moment and said: "Okay, Disney World."


나의 두살배기 사촌동생이 어느 여름 호수가 휴가지에서 사라져 모두를 놀라게 했다. 여남은 친척들은 숲과 물가를 수색하였는데 매슈가 숲속에서 조용히 놀고 있는 걸 발견하고는 모두 안도하였다.

그애 엄마가 매섭게 말했다, "내 말 들어! 지금부터는 어디 가고 싶으면 먼저 엄마에게 말해, 알겠어?"

매슈가 잠시 생각하더니 말했다. "그럼, 디즈니 월드."

인생의 기적을 일으키는 가장 쉬운 말들


인생의 기적을 일으키는 가장 쉬운 말들

´감사합니다´, ´죄송합니다´, ´괜찮습니다´, ´사랑합니다´.

인생의 기적을 일으키는 가장 쉬운 말입니다. 그러나 안 쓰기로 작정하면 뜻밖에 불편한 말이 됩니다. 일생 쓰지 않으면 일생 기적도 없습니다.

- 조정민, ´사람이 선물이다´에서

말 잘하는 사람은 청산유수가 아니라 ´네´, ´아니오´, ´감사합니다´, ´죄송합니다´ 네 마디를 필요할 때 적절히 쓸 줄 아는 사람입니다. 말이 많아 지혜로운 사람이 드물고, 말이 적어 어리석은 사람이 드뭅니다. (위 책에서 추가인용)


받은 글입니다.

Creation, Genesis


The Story of Creation.

God looked at everything he had made, and found it very good.

- Genesis 1,31

http://www.nccbuscc.org/bible/books-of-the-bible/index.cfm

천지 창조

하느님께서 보시니 손수 만드신 모든 것이 참 좋았다.

- 창세기 1,31

http://info.catholic.or.kr/bible/list.asp?gubun=old2

창의성은 '머리'가 아닌 '엉덩이'싸움이다.


창의성은 '머리'가 아닌 '엉덩이'싸움이다.

결과물은 공을 들인 만큼 나온다. 다른 사람 보다 아이디어가 조금이라도 더 기발하고, 조금 이라도 더 위트 있는 사람은 남들보다 한 시간이라도 더 고민하고 더 작업한 친구다. 크리에이티브(creative)는 ‘머리’가 아닌 ‘엉덩이’ 싸움이다.

- 박서원, ‘생각하는 미친놈’에서

‘누가 더 똑똑하고 더 기발한가의 문제가 아니라 누가 더 오래 열심히 연구하는 가의 문제다. 이제 더 이상 갈 데가 없다고 생각할 때 한 발짝 더 가는 것, 이제 더 이상 쥐어짤게 없다고 생각될 때 한번 더 고민하는 것, 그것이 좀 더 나은 결과, 좀 더 좋은 아이디어를 탄생시키는 비결이다.’

박서원 대표의 이야기입니다.


받은 글입니다.

도전할 것인가? 안주할 것인가?

도전할 것인가? 안주할 것인가?

도전은 모든 인간 행위의 핵심이며 주된 동기이다. 우리는 바다가 있으면 이를 건너고, 질병이 생기면 이를 치료하고, 잘못된 것이 있으면 이를 바로잡으며, 기록이 있으면 이를 깬다. 그리고 산이 있으면 이를 오른다.

- 제임스 램지 울먼(James Ramsey Ullman)

Challenge is the core and mainspring of all human activity. If there's an ocean, we cross it; if there's a disease, we cure it; if there's a wrong, we right it; if there's a record, we break it; and, finally, if there's a mountain, we climb it.

- James Ramsey Ullman (1907-1971)

기본적으로 모든 인간은 익숙한 지대에 오랫동안 머물고 싶은, 즉 안전지대(comfort zone)에 안주하고 싶은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또 다른 한편으로는 위험하지만 새로운 도전지대를 찾아 나서는 도전과 모험의 욕구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도전하지 않으면 안전하긴 하지만 성공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는 역사가 가르쳐주는 사실입니다.

Wanting to stay in a comfortable, familiar place- in a comfort zone for as long as possible- is a part of human nature. On the other hand, despite the risks involved, there is also a part of us that craves to explore and seek out new challenges. History has shown that it is difficult to succeed without taking risks.


받은 글입니다.

Personality, Sojin (Girl's Day)


My personality is, I have my distinct likes and dislikes. I like what I like, and dislike what I dislike. Ah I like it. Ah I dislike it. It’s one of the two for me.

- Sojin, Girl’s Day [GD Kira Kira Slim Ep. 1]

내 성격은... 나는 좋은 점과 나쁜 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내가 좋아하는 것을 좋아하고, 싫어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난 그 점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그 점을 싫어합니다. 그것은 제게는 내게 있는 두 가지 중 하나입니다.

- 소진, 걸스데이

인사하는 것을 가장 먼저 가르친 이유


인사하는 것을 가장 먼저 가르친 이유

인사하지 않는다는 것은 상대에 대한 존중이 없다는 것이고, 존중이 없다는 것은 겸손이 없고, 겸손이 없으면 오만하다는 뜻이다. 오만은 자신의 실력을 제대로 모르고 있다는 것이다. 이런 선수들로는 승부 세계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 그래서 제일 먼저 가르친 게 인사하는 것이었다.

- 김성근 감독, ‘나는 김성근이다’에서

이어지는 김성근 감독 이야기입니다.

“상대가 나에게 예를 갖추고 있다고 생각하면 나 역시 상대에게 함부로 대하지 못하게 된다. 이러면서 존중하는 마음도 생기고, 그 위에 동료애도 쌓이는 것이다. 나는 이런 기본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기본이 되어 있지 않으면 아무리 야구를 잘해도 오래갈 수 없다.”


받은 글입니다.

Self-discipline, French Proverb


Flag
He who can lick can bite.

- France and French people

핥는 사람은 문다.

- 프랑스속담

학문하는 길

학문하는 길

학문하는 길에는 방법이 따로 없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길을 가는 사람이라도 잡고 묻는 것이 옳다. 또 종이지만, 나보다 글자 하나라도 많이 알면 그에게 배워야한다.

- 박지원 -

내가 아무리 아는 것이 많다고 해도 분명 모르는 게 있고 전문분야가 다르면 더더욱 그 분야에 대해 모를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내가 가진 외적인 조건은 다 내려놓고 그 방면의 해박한 이에게 무조건 배워야 합니다. 나보다 그 분야에 대해 아는 것이 많거나 경험이 많다면 그는 분명 내 스승입니다. 내 주관에 맞춘 전체적인 조건만 가지고 따진다면 나는 형식에만 치우친 우물 안 개구리일 뿐입니다.




받은 글입니다.

Journey, Western Proverb


A journey of a thousand miles begins with a single step.

- Western Proverb

1000마일 여행도 한 걸음으로 시작한다.

- 서양속담


관련 속담

¶ 천리 길도 한 걸음부터 (한국속담)

Journey, Western Proverb


A journey of a thousand miles begins with a single step.

- Western Proverb

1000마일 여행도 한 걸음으로 시작한다.

- 서양속담


관련 속담

¶ 천리 길도 한 걸음부터 (한국속담)

[Humor] Before it starts...

A man comes home from an exhausting day at work, plops down on the couch in front of the television, and tells his wife, "Get me a beer before it starts." The wife sighs and gets him a beer.

Fifteen minutes later, he says, "Get me another beer before it starts."
She looks cross, but fetches another beer and slams it down next to him.

He finishes that beer and a few minutes later says, "Quick, get me another beer, it's going to start any minute."

The wife is furious. She yells at him, "Is that all you're going to do tonight? Drink beer and sit in front of that TV? You're nothing but a lazy, drunken, fat slob, and furthermore ..."

The man sighs and says, "It's started ..."

어떤 남자가 직장에서 고단한 하루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서는 텔레비젼 앞 소파에 털썩 앉아 아내에게 말한다, "시작하기 전에 맥주 하나 갖다줘." 아내는 한숨을 쉬고는 그에게 맥주를 갖다줬다.

15분뒤 남자가 말했다, "시작하기 전에 맥주 하나더 갖다줘."
그녀는 곁눈질로 봤지만 맥주를 하나 더 갖고 와서는 남편 옆에 꽝하고 내려 놓았다.

남편은 그 맥주를 다 마시고 잠시후 말한다, "빨리 맥주 하나 더 갖다줘, 곧 시작될거 같군."

아내는 화가 잔뜩 났다. 그녀는 남편에게 소리를 버럭 질렀다, "그게 오늘 밤 당신 할 일 전부야? 맥주 마시고 TV앞에만 앉아 있을거야? 당신은 게으르고 술주정꾼이고 게으른 뚱땡이 이외는 아무것도 아니야, 거기다가..."

남자가 탄식하며 말했다, "시작됐군...."

좋은 사람의 향기

좋은 사람의 향기

사람은 누구나
그 사람만이 지니고 있는 마음씨가 있습니다.

없으면서도 남을 도우려고 하는 사람
자기도 바쁘면서 순서를 양보 하는 사람

어려울때 보기만 해도 위로가 되고
어려움을 함께 해결 해 주려는 사람

인연을 깨뜨리지 않는 사람
삶을 진실하게 함께 하는 사람은
잘 익은 찐한 과일 향이 나는 사람입니다 .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 곱고 밝은 사람 항상 웃고 있는 사람
마음을 상쾌하게 하는 진한 커피향 같습니다.

그런 마음, 그런 향기,
그런 진실 그런사람을 나에게서 찾고 싶습니다.

(모셔온 글)


Woman, Irish Proverb


Wherever you go, have a woman friend.

- Irish Proverb


어디를 가건, 여자 친구를 두어라.

- 아일랜드속담

바쁠수록 돌아가라

바쁠수록 돌아가라

오늘은 오늘 일만 생각하고, 한 번에 모든 것을 하려고 하지 않는 것, 이것이 현명한 사람의 방법이다.

- 세르반테스 -

일은 왜 한꺼번에 오는지 모르겠습니다. 한가로울 때는 다들 조용하다가 내가 좀 힘들거나 바쁠 때면 모든 문제들이 동시에 찾아옵니다. 바쁠수록 돌아가라고 합니다. 한 템포 쉬면서 우선 무엇을 먼저 할 것인가, 순서를 잡아가야 합니다. 온힘을 기울일 능력도 없지만 동시에 다 이룰 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사색의향기님(culppy@culppy.org)께서 보내주신 글입니다.

Action, British Proverbs


The shortest answer is doing.

- British Proverbs

가장 짧은 대답은 해내는 것이다.

- 영국속담

Sundries: 좋은 선택

Sundries: 좋은 선택

나이가 드는 것은 아무도 막을 수 없다. 그러나 정신을 젊게 유지하는 것은 누구나 스스로 선택할 수 있다. 정신과 의사 앨프레드 아들러는 "인간은 자신의 입장을 선택함으로써 운명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 이민규의《1%만 바꿔도 인생이 달라진다》중에서 -

젊음도 선택입니다. 시간은 붙잡을 수 없지만 젊음은 붙잡을 수 있습니다. 늘 한숨짓고 늘 쫓기듯 살면 안팎이 쉽게 늙습니다. 늘 웃고 열정으로 살면 늙을 겨를이 없습니다. 주름은 늘어도 생기가 넘칩니다.

안녕하세요. 건강한 하루가 되시길.


'Sundries: 좋은 선택'에서 옮겨 온 글입니다.

Thanks, Sojin (Girl's Day)


We’ve had hard moments and happy moments. I’m so grateful of you to have overcome those.

- Sojin, Girl’s Day [GD Kira Kira Slim Ep. 1]

우리에게는 힘든 순간과 행복한 순간이 있었습니다. 그 순간들을 이겨낼 수 있도록 해 준 여러분들께 감사를 표합니다.

- 소진, 걸스데이

Sundries: 나는 용기를 선택하겠다

안녕하세요 건강한 하루가 되시길

Sundries: 나는 용기를 선택하겠다

나에게는 용기가 필요하다. 내 마음에 침투해 들어와 자신감을 훔쳐간 두려움과 대면하기 위해서다. 나 혼자서 그 두려움과 대면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나는 용기를 내겠다. 나는 다시 한 번 나를 자유롭게 해줄 용기를 선택하겠다.

- 베브 스몰우드의《한 번에 한 걸음씩 희망을 선택하라》중에서 -


'Sundries: 나는 용기를 선택하겠다'에서 옮겨 온 글입니다.

Tears, Roy Batty (Blade Runner, 1982 film)

Tears, Roy Batty (Blade Runner, 1982 film)


I've seen things you people wouldn't believe... [laughs] Attack ships on fire off the shoulder of Orion, I watched c-beams glitter in the dark near the Tannhäuser Gate. All those moments will be lost in time, like tears in rain...
- Roy Batty from Blade Runner (1982)


난 너희 인간들이 도저히 믿을 수 없는 것들을 봤어. 오리온성 근처에선 불타 침몰하는 전함을, 탄호이저 관문에선 어둠 속의 섬광을 지켜봤어. 그 모든 기억들은 시간 속에 사라지겠지. 빗속에 흐르는 내 눈물처럼.
- 로이, 블레이드 러너


SF영화의 걸작으로 꼽히는 1982년작 '블레이드 러너'에서 전투용 복제인간 '로이'가 정해진 4년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몸부림치다 빗속에서 죽어가며 마지막으로 한 말.


환상적인 구름 사진들











받은 사진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