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꿈꾸었던 인물

내가 꿈꾸었던 인물

나는 내가 꿈꾸었던 모든 인물이 되었다.
손기정같은 마라토너가 되어 우주를 살별처럼 달리다가
별똥별이 되어 불에 탄 것도 나였고,
우장춘 같은 식물 육종학자가 되어
커다란 바오밥나무의 자궁 속으로 기어들어가
몇백만 톤의 씨없는 옥수수를 꺼낸 것도 나였다.
나는 스님이자 손오공이었고,
날쌘돌이였고, 태권 V였고, 동방삭이였고,
홍길동이었고,엉뚱하게도 가톨릭 사제였다.
주몽이었고, 테무진이었고, 무당이었고,
이순신의 부장(副將)이었고, 처용이었고,
마침내 비렁뱅이었다.

- 윤후명의《나비의 전설》중에서 -


받은 글입니다. 과연 내가 어렸을 적 꿈꾸었던 인물은 누구였을까요?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