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상유지는 곧 퇴보를 말한다.

현상유지는 곧 퇴보를 말한다.

안전지향은 지금 이대로 좋다는 뜻인데, 세상은 변한다. 본인은 변함없이 제 자리에 있다고 해도 그 자체가 퇴보가 된다. 세상의 흐름을 앞서거나 최소한 세상과 더불어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기업이건 회사건 성장하지 않는다면 존재가치가 없다.

- 유니클로 야나이 다다시 회장

자연계에 안전한 상태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급변하는 세계에서는 변화와 도전을 통해 성장하지 않으면 현상유지는 고사하고 퇴보를 면치 못합니다. ‘위험없이 수익을 올리거나 안전하게 경험하고, 일하지 않고 보상을 바라는 것은 태어나지 않고는 살 수 없는 것처럼 불가능한 일이다.’


받은 글입니다.

Normality, Daniel Pierce from Perception (2012)


Daniel Pierce: I may be crazy from the waist up, but from the waist down, I'm perfectly normal.

- Eric McCormack as Daniel Pierce from Perception

다니엘 피어스: 난 허리 위는 미쳤지만, 허리 아래는 완전한 정상이에요.

- 다니엘 피어스, 퍼셉션 (2012)

어진 아내

어진 아내를 가진 사람은 어떠한 환난이라도 견딜수있다. - 서양격언

프로선수와 직장인의 차이

프로선수와 직장인의 차이

프로 운동선수들은 자기 시간 중 20%를 시합에, 80%를 훈련에 투자한다. 한 조사에 의하면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자기 시간의 99%를 일에, 1%를 자기계발에 투자한다. 운동선수로 치자면 거의 연습도 하지 않고, 시합에 임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 혼다 나오유키, [레버리지 씽킹]에서

시합에 이기려면 연습을 해야 합니다. 독서와 자기계발을 하지 않고 일만 하는 사람은 연습을 하지 않고 시합에 나가는 운동선수와 같습니다. 경영사상가 톰 피터스는 “비즈니스맨이 훈련에 게으른 것은 망신스러운 일이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조만간 남에게 따라잡히게 된다는 사실이다.”고 경고합니다.


받은 글입니다.

Advice, Chinese Proverb


種瓜得瓜。

- 中國俗談

种瓜得瓜 [zhòngguādéguā]

Reap as one has sown.

- Chinese Proverb

오이를 심으면 오이가 난다 [종과득과(種瓜得瓜)]

- 중국속담

種 씨 종 | 瓜 오이 과 | 得 얻을 득 | 瓜 오이 과 |

원인(原因)이 있으면 반드시 그 원인(原因)에 따른 결과(結果)가 있음을 이르는 말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는 사람은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는 사람은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는 사람은 가장 뛰어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 아니다. 동료들의 머리와 능력을 가장 효과적으로 조율하는 사람이다.

- 알톤 존스 (W. Alton Jones)

The man who gets the most satisfactory results is not always the man with the brilliant single mind, but rather the man who can best co-ordinate the brains and talents of his associates.

- W. Alton Jones


몇몇 경영자들은 조직 내에서 본인이 가장 많은 것을 알고 있다고 우쭐대기도 합니다. 그러나 경영자가 누구보다도 많이 알아야 할 것은 다름 아닌, ‘모든 직원의 역량을 마지막 1%까지 완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해주는 방법’이어야 합니다. 무한 경쟁이라는 기업 환경에서 장기적으로 살아남는 길은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재능을 100% 동원할 수 있는 능력에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Some businessmen like to gloat within their firm that they’re the most knowledgeable. But the most important piece of knowledge is “how to best squeeze out every ounce of the workers’ abilities”, because making the most of the workforce in a corporate world filled with never-ending competition helps long-term survival.

Appearance, Latin Proverb


To the ass, or the sow, their own offspring appears the fairest in creation.

- Latin Proverb

당나귀나 암퇘지에게는 자기 새끼들이 가장 예쁘다.

- 라틴 속담

중풍 안걸리려면 이런것 금식해야

**"중풍" 안걸리려면 이런것 금식해야**

음식쓰레기먹는 식습관버려라

한국인에 많은 뇌졸중.중풍은 외국에서는 버리는 음식쓰레기를 수입해서 먹는 식습관 때문이랍니다. 왜 육고기를 더 많이 먹고 비만이 많은 미국, 호주 서양 사람들은 중풍 환자가 거의 없을까요? 왜 대한민국은 40대가 넘으면 심지어 10대, 20대도뇌졸중 중풍 때문에 고생하고 목숨을 잃고 있을까요? 왜 한국에만 유독 많은 중풍 환자가 있을까요?

이문제에 대하여외국 식 습관을 비교 오랜 세월동안 연구를 했습니다..

흔히들 짜게 먹는 것이 원인이라지만 그보다 더한 것이 있답니다. 사실 독일 같은 유럽 경우 음식을 보면 우리보다 더 짜게 먹기도 합니다. 음식을 짜게먹어서 중풍이나 뇌졸중이 빈번한 것보다 외국에서는 심혈관 질환때문에 버리는 쓰레기 삼겹살 그리고 곱창전골 을 즐겨먹는 전통적인 한국의 식습관이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1. 서양 사람들은 돼지고기 소고기를 먹을 때 비계 기름기를 먹지 않습니다. 그리고 소, 돼지, 양고기 내장 곱창은 더우기 먹지 않고 쓰레기로 버립니다.... 예외적으로 간은 먹기도 합니다..

2. 그러나 우리나라는 전통적으로 이 2가지 음식을 많이 즐겨 먹습니다. 이 때문에 칠레, 유럽에서는 자기들은 먹지 않고 버리는 쓰레기 삼겹살, 곱창을 우리나라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이 얼마나 웃기는 코메디 같은 이야기 아닙니까? 중국도 돼지 고기를 많이 먹지만 비계 부분을 제거 후 먹습니다..

3. 아마 전통적으로 삼겹살과 곱창전골을 이렇게 즐겨 많이 먹는 나라는 대한민국 뿐이기도합니다. 그래서 대부분 우리 선조 조상들은 중풍으로 많이 돌아가셨고, 지금도 한국에는 남녀노소 많은 사람들이 심혈관 질병, 중풍, 뇌경색으로 고생하고 평생 불구로 고생하고 사망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길거리에는 중풍이 걸려서 절뚝 절뚝 하며 불구된 사람을 아주 가끔 목격되지만 외국에서는 이런 중풍 환자가 일체 볼 수가 없습니다..

4. 그리고 더 웃기는 것은 TV의 맛자랑 프로그램에는 항상 삼겹살, 곱창전골 요리하는 식당을 단골 메뉴로 시도 때도 없이 소개하고 있어 웃기는 비극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것이 현실입니다.. 하루빨리 우리 식습관을 시급히 바꾸어야 하는 혁명이 필요합니다. 이제부터라도 삼겹살 쓰레기 곱창 전골 음식 먹는것을 중단하고 돼지 고기와 소고기는 비계를 제거한 후에 만 드세요..

5 곱창 같은 경우는 곱창 창자 내부에는 누런 비계가 전부 입니다. 그래서 외국에서는 전량 버리는 쓰레기이지만 우리는 이것을 비싸게 수입해서 값비싼 곱창전골로요리해서 먹습니다. 진짜 못말리는 한국인... 이런 비계 기름을 어릴 때부터 무심코 많이 먹으면내장 비만이 오고 우리 몸에 피혈관에 콜레스톨이 누적되고 혈관벽에 혈전이 누적되고 혈관 벽이 막혀중풍 (뇌졸중) 심혈관 질병에 걸립니다....

결론적으로 이제 비계가 많은 삼겹살, 곱창전골은 절대 먹지 않고 그리고 운동도 열심히 하여 중풍,뇌졸중 으로 걸려 사망하는 일이 없기 바랍니다.. 중풍(뇌졸중)은 일단 걸리면 제 2의 불구의 장애자 입니다. 30대 후반 젊은이들도 중풍으로 오래 동안 고생하고 영구불구가 되어 있기도 합니다.. 그분도 삼겹살을 앉은 자리에서 2~3인분씩 먹었고 곱창전골도 아주 즐겨 먹었다고 했습니다...

이제 돼지고기 쇠고기를 드실 때는 비계 기름 부분을 완전히 제거 후 살코기만 드시고 중풍이나 뇌졸중으로 부터 해방되요....

국민건강이 최우선이니 양돈 업체 걱정마세요.

오히려 비계는 안먹고 살코기만 드시면 고기 소비량이 늘어날 것 입니다

~ 메일로 받은 자료임 ~


받은 글입니다.

Love, Jeph Jacques


'Light fuse and get away' may work for a Roman candle, but not so much for the wrath of a woman scorned.

- Jeph Jacques (1980- )

'도화선에 불 붙이고 도망치기'는 원통형 폭죽에나 써먹을 수 있지, 조롱당한 여자의 분노에는 별 효과가 없습니다.

- 제프 자크

올바른 걷기운동

올바른 걷기운동

올바른 걷기운동 // 다이어트의 관건

체중보다는 체지방을 줄이는 것이 다이어트의 최대관건이다. 100미터 달리기와 같이 순간적으로 많은 힘을 쏟아서 하는 운동은 주로 탄수화물을 소비하지만 걷기운동 같이 장시간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운동은 주로 단백질을 소비한다.

올바른 걷기운동 //

지방을 주로 사용하는 운동은 무엇인가? 그것은 바로 걷기이다. 지방은 그 분해 과정이 복잡하고 단거리나 달리기나 마라톤을 할 때 미처 분해하지 못한다. 걷기를 시작하여 최초 1~2분은 산소를 필요로 하지않기 때문에 혈관에 있는 에너지를 쓴다. 이때 무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다. 걷기운동은 10분이 지나면 서서히 근육에 산소가 공급이 되고 유산소 운동의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한다. 걷기 시작해서 15분 이상 지나면 본격적으로 지방을 분해하여 에너지로 쓰기 시작한다.

올바른 걷기운동 방법

1. 팔은 앞뒤로 흔들고 무릎은 피고 걷는다.
2. 등을 곱게 펴고 배에 힘을 주며 걷는다.
3. 시선은 15m 전방에 두고 내디든 다리의 발가락 끝으로 땅을 치면서 앞으로 나아간다.
4. 발은 뒤꿈치부터 착지하고 발 끝으로 차내는 것처럼 걷되 발바닥에 걸리는 힘의 중심을 이용한다.
5. 두 발은 11자를 유지하여 팔꿈치는 옆으로 움직이지 않게 한다.
6. 팔꿈치는 90도로 구부리고 주먹은 자연스럽게 쥐어준다.
7. 호흡은 자연스럽게 한다.

올바른 걷기운동 효과

1. 뼈가 튼튼해 진다.
2. 올바른 걷기운동을 하면 혈압이 내려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3. 저혈압, 빈혈, 고혈압이 있는 경우 치료의 효과를 볼 수 있다.
4. 노화를 막아준다.
5. 식후 1시간 정도 걸으면 혈액 속 당분이나 중성지방이 소비된다.
6. 몸무게가 줄어든다.
7. 다양한 생활습관병을 예방 할 수 있다.
8. 특히 노인에게는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이된다.


받은 글입니다.

냉장고 보면 암 알고, 신발 보면 치매 안다

냉장고 보면 암 알고, 신발 보면 치매 안다

우리는 지금 3명 중 한 명은 암(癌)에 걸리는 시대를 살고 있다. 성인에서 고혈압 유병률이 33%쯤 되니 발생 비율로 치면 암이나 고혈압이나 별반 다를 게 없는 셈이 됐다. 바야흐로 암•만성질환 동거 시대다. 암을 포함하여 거의 모든 질병은 그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생활방식과 환경의 반영물이다. 위생 불결 시절에는 자궁경부암처럼 바이러스에 의한 암이 많았고, 빈곤의 시기에는 결핵이 흔했던 것처럼 말이다.

'한국 할머니'에게 유독 무릎 퇴행성 관절염이 빈번한 것도 쭈그려 앉아 모든 집안일을 해야 했던 좌식(坐式) 생활의 슬픈 결과다. 너무 많이 먹어서 문제가 되는 요즘에는 식습관이 질병 발생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변수다. 뭘 먹느냐에 따라 20~30년 후 질병 발생 패턴이 확확 바뀌기 때문이다.

짜고 삭히고 절인 음식을 먹던 '전통 한국인'에게는 위암이 많지만, 그들이 미국에 이민 가 낳은 2세대들은 지방질 과잉 섭취로 대장암에 대거 걸린다. 이탈리아의 경우, 야채와 식물성 기름을 많이 먹는 남부 지역이 묵힌 음식을 많이 먹는 북부보다 암 발생이 적다. 민족적 체질보다 우선인 것이 음식인 것이다.

그런 면에서 가족들이 어떤 질병에 노출돼 있는지는 냉장고를 보면 알 수 있다. 냉장고 안이 고기•버터•베이컨 등 고지방 음식들로 채워져 있다면 이는 '대장암•심장병 냉장고'이다. 그런 병을 유발할 수 있는 냉장고라는 뜻이다. 젓갈•장아찌•절인생선이 가득하면 '위암•고혈압 냉장고' 가 된다.

냉장고 문을 열었을 때, 청량음료•초콜릿•아이스크림 등이 눈에 먼저 들어오면 '소아비만 냉장고'인 셈이다. 반면 신선한 야채와 과일, 요구르트, 두부•콩 음식으로 꽉 차 있으면 '항암 냉장고'가 될 것이다. 계란•우유•살코기 등 철분과 칼슘이 많은 음식이 그득하면, '성장클리닉 냉장고'가 된다.

썰렁한 냉장고는 집안 분위기를 말해준다. 가정불화로 안주인이 시장 보는 일에 흥미를 잃었거나, 우울증으로 바깥출입이 줄면 냉장고는 금세 초라해지기 마련이다. 관절염을 앓는 노년 가정의 냉장고도 빈약하기 쉽다. 매일 장을 보아 신선한 음식만 먹는 집안이라면 비어 있는 냉장고가 되레 보약이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휑한 냉장고는 건강 위험 신호다.

냉장고에서 당장 꺼내서 조리할 수 있는 음식 종류가 세 가지 이하인 집에 사는 고령자는 나중에 병원에 입원할 확률이 세 배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만성적인 영양 불균형과 결핍 탓이다.

우리 속담에 동가식(東家食) 서가숙(西家宿)이라는 말이 있다. 밥은 동쪽 집에 가서 먹고, 잠은 서쪽 집에 가서 잔다는 것으로, 할릴없이 떠돌아다니는 생활을 빗댄 표현이다. 기자는 이 속담을 현대판 건강 규범으로 삼고 싶다. 먹는 것은 동양식으로, 생활은 서양식으로 말이다. 냉장고에 신선한 한식(韓食)을 채우고, 침대•의자 생활로 관절 부담을 줄이면 노년이 편하지 않을까 싶다.

아울러 나이 들어서 가장 피하고 싶은 것이 치매일 터다. '본인은 천국, 가족은 지옥'이라는 치매. 이것만큼 질병의 부담을 주변에 크게 지우는 병도 없을 것이다. 치매 안 걸리도록 하는 것이 행복한 노년의 삶을 보장하는 첫 번째일 것 같다.

최근의 의학 연구를 보면 치매 예방에 가장 좋은 것이 걷기다.그것도 빠르게 걷기다. 땀내가 살짝 나는 꾸준한 걷기가 뇌 혈류를 개선하고, 특히 기억 중추인 해마(海馬)를 활성화시킨다는 것이다. 그러려면 최소한 시속 6㎞ 이상 속도로 걸어야 한다. 어떤 의사는 이를 무서운 개가 길거리에서 쫓아올 때 점잖게 내빼는 속도라고 표현한다.

부단한 속보(速步)는 치매 발병 최대 위험 요인인 '3고(高)', 즉 고혈압•고혈당•고지혈증을 모두 낮추니, 일석이조다. 천천히 걷기는 사색에는 좋으나, 자칫 식욕을 자극해 과식의 빌미가 된다.

걷기 효과의 극단적인 사례가 미국 펜실베이니아주에 있는 아미시(Amish) 공동체이다. 이들은 청교도적 신념으로 전기와 자동차를 거부하고 19세기 방식의 삶을 고집한다. 이들이 농장일을 하며 하루 걷는 양은 1만4000~1만8000여 보(步)이다. 미국인 성인 평균보다 6배나 많은 걷기다. 하루 5만보를 걷는 이도 있다고 한다.

아미시의 당뇨 발생률은 2%대이다. 미국 평균의 5분의 1도 안 된다. 치매와 심장병 예방 효과가 있는 HDL(고지단백) 콜레스테롤치가 아미시는 매우 높다. 이들의 치매 발생률은 매우 낮고, 설사 생기더라도 아주 늦은 나이에 오는데 학자들은 그 이유로 엄청난 양의 걷기를 꼽는다.

그런 면에서 구두를 보면 그 사람의 '치매 건강'이 보인다. 걷기에 편한 낮은 굽을 신거나 운동화 차림이라면 일단 치매와 멀어진 방향이다. 빠르게 걸으면 체중이 실리는 뒷굽 바깥쪽이 유독 많이 닳아 없어진다. 그 이유로 뒷굽을 자주 간다면 일상생활 속 걷기 합격이다팔자걸음으로 걷는 이도 구두 바깥쪽이 쉽게 없어지긴 한다). 엄지발가락 옆 구두 실밥이 잘 터지는 사람도 속도를 내며 힘차게 걷는 경우라 볼 수 있다.

반면 구두 앞쪽에 작은 상처들이 많고 해져 있는 사람은 '치매 행보(行步)'다. 걸음을 질질 끌며 느리게 걷는 사람의 구두는 보도블록 튀어나온 부분이나 돌멩이 등에 구두 앞쪽이 잘 까지기 때문이다. 유행을 좇아 '큰 신발'이나 높은 굽을 신고 다니는 사람들은 속보에는 관심이 없는 경우다. 구두 위에 잡히는 주름 양이 왼쪽과 오른쪽이 심하게 차이 나면 걸을 때 한쪽 다리를 무의식적으로 많이 쓴다고 보면 된다. 대개 천천히 걸을 때 좌•우 편차가 크게 난다.

수십년 전 과거엔 구두에 흙이 묻어 있으면 산에서 방금 내려온 간첩일지 모른다는 말이 있었다는 기억이 있다. 하지만 이제 흙 묻은 구두는 건강의 표징이다. 치매를 막으려면, 치매가 발붙일 새 없이 걷고 또 걸어야 한다.

이제 냉장고를 열며 어떻게 먹을 것인가 생각해보고, 구두 보며 어떻게 많이 걸을 것인가 다짐해보길 바란다.

김철중/ 조선일보 의학전문기자

Arts, Frida Kahlo


I paint my own reality. The only thing I know is that I paint because I need to, and I paint whatever passes through my head without any other consideration.

- Frida Kahlo (1907-1954)

나는 내가 처한 현실을 그린다. 내가 아는 것이라고는 스스로 필요하기 때문에 그리며, 별 생각없이 그저 머리 속에서 떠오르는 대로 그린다는 것이다.

- 프리다 칼로

행복한 하루 되세요.

1. 참자! 그렇게 생각하라

감정관리는 최초의 단계에서 성패가 좌우된다. "욱"하고 치밀어 오르는 화는 일단 참아야 한다'

2. "원래 그런거"라고 생각하라

예를 들어 아이들이 속을 상하게 할 때에 아이들은 원래 그런거 라고 생각하라.

3. "웃긴다"고 생각하라

세상은 생각할수록 희극적 요소가 많다. 괴로울 때는 심각하게 생각할수록 고뇌의 수렁에 더욱 깊이 빠져 들어간다. "웃긴다"고 생각하며 문제를 단순화시켜 보라.

4. "좋다 까짓 꺼"이라고 생각하라.

어려움에 봉착했을 때는 "좋다 까짓 것" 이라고 통 크게 생각하라. 크게 마음먹으려 들면 바다보다 더 커질수 있는게 사람의 마음이다.

5. "그럴만한 사정이 있겠지"라고 생각하라.

억지로라도 상대방의 입장이 돼보라. "내가 저사람이라도 저럴 수 밖에 없겠지" "뭔가 그럴만한 사정이 있어서 그럴거야" 라고 생각하라.

6. "내가 왜 너때문에"라고 생각하라.

당신의 신경을 건드린 사람은 마음의 상처를 입지않고 있는데 그사람 때문에 당신의 속을 바글바글 끊인다면 억울하지 않는가 "내가 왜 당신 때문에 속을 썩어야 하지?" 그렇게 생각하라.

7. "시간이 약"임을 확신하라.

지금의 속상한 일도 며칠,아니 몇 시간만 지나면 별 것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아라. 너무 속이 상할 때는 "세월이 약"이라는 생각으로 배짱 두둑히 생각하라.


받은 글입니다.

Universe, Blaise Pascal


The eternal silence of these infinite spaces fills me with dread.

- Blaise Pascal (1623-1662)

이 무한한 우주의 영원한 침묵이 나를 두려움으로 몰아 넣는다.

- 블레이즈 파스칼

비관론자와 낙관론자의 차이

비관론자와 낙관론자의 차이

비관론자는 모든 기회 속에서 어려움을 찾아내고 낙관론자는 모든 어려움 속에서 기회를 찾아낸다.

- 윈스턴 처칠(Winston Churchill)

A pessimist sees the difficulty in every opportunity; an optimist sees the opportunity in every difficulty.

- Winston Churchill


삶이란 우리 인생 앞에 어떤 일이 생기느냐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어떤 태도를 취하느냐에 따라 결정되는 것입니다. 운명보다 더 중요한 것이 그것을 바라보는 태도와 자세입니다. 태도와 자세에 따라 운명도 바뀌기 때문입니다.

Our lives are not determined by what happens to us, but by how we decide to approach things. The two things more important than fate are one’s mentality and demeanor - as these are the qualities that can alter fate

Friends, Eleanor Roosevelt


Many people will walk in and out of your life, but only true friends will leave footprints in your heart.

- Eleanor Roosevelt (1884-1962)

많은 이들이 당신의 인생 안팎을 걸어갈 것이지만 진정한 친구들만이 당신 가슴에 발자국을 남길 것입니다.

- 엘리노어 루즈벨트, 유엔인권위원장, 전 美 영부인, 미국

두 며느리

두 며느리

1) 시어머니가 밥을 앉히고 며느리에게 불을 때라고 일렀습니다.

갓 시집온 며느리는 밥 짓는 경험이 없는 터라 밥물이 넘치는 줄도 모르고 계속 불을 때다가 밥은 타고 솥은 금이 가고 말았습니다.

놀란 며느리가 전전긍긍하고 있자 시어머니는 “내가 물을 너무 적게 부어서 그렇게 됐다.”며 며느리를 위로했고, 시아버지는 “내가 부엌에 땔감을 너무 많이 들여서 그랬다.”라고 했으며, 신랑은 “제가 너무 물을 적게 길어 와서 그렇게 됐다.”라고 말했습니다.

2) 길 건너에는 술집이 있었습니다.

그 집에서도 새 며느리에게 불을 때라고 했고 역시 밥은 타고 솥은 깨졌습니다.

화가 난 시어머니가 욕설을 퍼붓고 구박을 하자 며느리는 일부러 그랬느냐며 대들었고, 시아버지는 어디서 말대꾸냐며 호통을 쳤으며, 이를 지켜보던 신랑이 손찌검을 하자 새댁은 죽이라며 대들었습니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이해, 사랑, 화해의 물꼬를 트는 것입니다. 경직된 사회에 윤활유를 부어 금속음을 제거하는 일이 급선무입니다.

무너지는 가정, 흔들리는 나라가 되지 않도록 합시다.

- 좋은글 중에서 -


받은 글입니다.

Beauty, Mahatma Gandhi


True beauty consists in purity of heart.

- Mahatma Gandhi (1869-1948)

진정한 아름다움은 마음의 순수성에 들어있습니다.

- 마하트마 간디 (Mahatma Gandhi | Mohandas Karamchand Gandhi) 정치인

인생(人生)의 세가지 악재

인생(人生)의 세가지 악재

독일인들은 장수 3대 비결로 좋은 아내, 훌륭한 주치의, 젊은이와의 대화를 꼽는답니다. 좋은 아내는 원만한 성생활과 섭생을 보장하고, 훌륭한 주치의는 건강을 담보하며, 젊은이와의 대화는 삶에 대한 생기를 불어넣는다는 것이지요.

젊어 돈을 많이 벌었거나 높은 자리에 있던 사람 중 쓸쓸한 노후를 보내는 이가 의외로 많지요. 사람들은 그들의 '좋았던 시절만'을 기억할 뿐 그 후의 '고독한 삶'에 대해서는 잘 모릅니다.

젊어서 잘나가던 사람보다는 나이 들어 존경받는 사람이 진정 행복한 사람이 아닐까요? 인생에는 3대 악재가 있다고 하는데....

1.초년 출세

젊어서 출세한 사람은 종종 독선과 아집에 빠지거나 교만해지기 쉽습니다.

또 여생 내내 과거만을 추억해야 하는 경우도 있지요. 24세에 최고기록으로 베를린 올림픽을 제패했던 고 손기정 선생은 60여넌 동안 금메달의 영광의 기억과 일장기를 달고 뛰었다는 회한에서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30대 초반에 '황태자' 또는 '소통령' 소리를 들어가며 위세를 부렸던 전직 대통령 아들의 행로는 그 후 결코 순탄치 못했지요.

50대 중반쯤 인생의 정점에 서고, 60대에는 관록으로 대접받으며, 이후 원로로서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서서히 잊혀 가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인생이 아닐까요?

2.중년 喪妻

4, 50대에 배우자를 잃게 되는 경우, 이혼하거나 60대 이후 사별하는 것보다 훨씬 큰 충격을 받게 된다는군요.

자식들이 미처 성장하지도 않은 상태에서 이런 일을 당하면 교육과 결혼은 물론 자신의 삶마저 엉망이 돼 버리기 때문이겠지요.

이런 봉변을 하지 않으려면 부부가 가정의 중심이 돼야합니다. 자식을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하지 말고 부부 위주로 가정을 꾸려 나가야겠지요.

남편이 아내를 존중해 주고, 아내가 남편을 가정의 중심으로 대접해 줄 때 부부가 해로 할 수 있고, 아이들도 비로소 부모를 섬기게 되니까요.....

3.노년 빈곤

자식들 공부시키고 결혼까지 시켰지만, 재산이 없는 경우.... 젊어서 고생과 가난은 인생의 자양분이지만 노년의 빈곤은 노추를 가져올 뿐이지요.

우선 건강해야겠지만, 골프와 같이 돈이 많이 드는 취미가 아니라 등산, 영화감상, 미술관 순례와 같이 돈 적게 드는 건전한 취미를 가져야 좋겠지요.

허심탄회하게 어울릴 수 있는 '오래되고 맛깔스러운 장'같은 친구는 또한 필수입니다. 자리와 비즈니스로 만난 친구는 은퇴와 동시에 멀어지기 마련이니까요.

- 옮긴 글 -


받은 글입니다.

Attitudes, W. C. Fields


I am free of all prejudice. I hate everyone equally.

- W. C. Fields (1880-1946)

나는 모든 편견으로부터 자유롭습니다. 나는 모든 사람을 똑같이 미워합니다.

- W.C. 필즈 (1880-1946) 영화인

Lake Urmia drought

Lake Urmia drought



DescriptionLake Urmia drought (NASA images mixed using cross dissolve transition in adobe-premiere)
Date1984, 2011, 2014
Sourcehttp://eol.jsc.nasa.gov/scripts/sseop/QuickView.pl?directory=ISD&ID=STS41G-37-84
http://eol.jsc.nasa.gov/scripts/sseop/QuickView.pl?directory=ESC&ID=ISS027-E-9990
http://eol.jsc.nasa.gov/scripts/sseop/photo.pl?mission=ISS040&roll=E&frame=17264
http://commons.wikimedia.org/wiki/File:Urmia_lake_drought.webm
AuthorOwn work using NASA pictures
PermissionPublic Domain
LicensingThis file is in the public domain because it was solely created by NASA.


From Wikimedia Commons http://commons.wikimedia.org/

자연의 마음

자연의 마음

한여름 밤, 논둑길의 어둠이 나를 받아 안는다. 나는 어둠 속 개구리 떼 울음소리 속으로 미끄러져 들어간다. 어슴푸레한 달빛 속, 논둑에 선 희끗희끗한 개망초와 함께 미끌, 미끄러져 들어간다. 갑자기 온 몸이 간지럽다. 우리 집 큰 아이 어릴 적, 비누거품 뜬 목욕물에 넣으면 간지러워 깔깔깔깔 자지러지던 연분홍빛 살결이 떠오른다. 개굴개굴개굴개굴...... 어둠 속 보이잖는 소리의 보들보들한 살결, 내 온몸이 귀가 되어 저 소리의 살결 속으로 첨벙, 뛰어든다.

- 고진하, '소리의 살결 속으로' 전문 -

여름날밤, 논에서 들려오는 개구리 소리를 상상해봅니다. 그 소리 속으로 첨벙 뛰어들어가면 기분 좋은 기운이 느껴집니다. 점점 자연과 멀어지는 생활이지만, 심성 곱고 순수한 자연의 마음은 잃지 말아야겠습니다.


사색의향기님(culppy@culppy.org)께서 보내주신 글입니다.

Present, Eleanor Roosevelt


Yesterday is history, tomorrow is a mystery, today is God's gift, that's why we call it the present.

- Eleanor Roosevelt (1884-1962)

어제는 역사이고 내일은 미스테리이며 오늘은 선물입니다. 그것이 오늘을 Present(선물)이라고 부르는 이유입니다.

- 엘리노어 루즈벨트 (1884~1962)

허물을 벗고 살아가라.

허물을 벗고 살아가라.

허물을 벗지 않는 뱀은 결국 죽고 만다. 인간도 완전히 이와 같다. 낡은 사고의 허물 속에 언제까지고 갇혀 있으면, 성장은 고사하고 안쪽부터 썩기 시작해 끝내 죽고 만다. 늘 새롭게 살아가기 위해 우리는 사고의 신진대사를 하지 않으면 안된다.

- 니체, [니체의 말]에서

‘모두가 세상을 변화시키려고 생각하지만, 정작 스스로 변하겠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다.’ 톨스토이의 명언입니다. 남들은 변해야 한다고 생각하면서 나는 변할 것이 없다는 생각, 그야말로 위험천만하다 하겠습니다. 일 년에 한 번씩이라도 의식적으로 ‘허물벗는 날(?)’을 가져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불현듯 들었습니다


받은 글입니다.

Minah from Girl's Day

Minah from Girl's Day


DescriptionEnglish: Minah from Girl's Day in July 2014
Date11 July 2014, 15:18:00
Sourcehttps://www.flickr.com/photos/lge/14647972015/
http://commons.wikimedia.org/
Authorhttps://www.flickr.com/people/32985045@N08
PermissionCC-BY-2.0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0 Generic license)
LicensingTThis image, originally posted to Flickr, was reviewed on 20 July 2014 by the administrator or reviewer Stemoc, who confirmed that it was available on Flickr under the stated license on that date.

This file is licensed under the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0 Generic license.

You are free:
.to share – to copy, distribute and transmit the work
.to remix – to adapt the work

Under the following conditions:
.attribution – You must attribute the work in the manner specified by the author or licensor (but not in any way that suggests that they endorse you or your use of the work).


From Wikimedia Commons http://commons.wikimedia.org/

Sundries: 마음의 상처

Sundries: 마음의 상처

상처를 준 사건은 변하지 않았지만 고통을 대하는 마음가짐을달리하면 힘을 얻을 수 있다. 마음의 상처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면 평범한 시각을 뛰어넘을 수 있다. 상처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축복할 때 비로소 우리는 상처를 뛰어넘어 도약할 수 있다.

- 그렉 브레이든, 힐링 라이프

새로운 의미와, 축복...

상처에 대해서 부정적일 수 밖에 없고, 분노와 절망감이 가득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시련이 닥쳐 이 당장 바뀌지 않는 시점에서 할 수 있는 것은 마음가짐의 변화를 시도해보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너무나 괴롭고 당장 내일이,일분일초가 너무 두렵지만, 이 괴로움 받아들이고 주변에 감사할 줄 아는 마음을 가지려 노력해야합니다.


'Sundries: 마음의 상처'에서 옮긴 글입니다.

July, Lord Byron


The English winter — ending in July,
To recommence in August.

- Lord Byron (1788-1824), Don Juan (1818-24), Canto 13, Stanza 42.

영국의 겨울은 7월에 끝나고, 8월에 다시 시작한다.

- 바이론 경

http://en.wikiquote.org/wiki/July

Sundries: 좋은 친구

Sundries: 좋은 친구

좋은 친구란 무엇으로 알아볼 수 있을까를 가끔 생각해보는데, 첫째 같이 있는 시간에 대한 의식으로 알 수 있을 것 같다. 같이 있는 시간이 지루하게 느껴지면 아닐 것이고, 벌써 이렇게 됐어? 할 정도로 같이 있는 시간이 빨리 흐른다면 그는 정다운 사이일 것이다. 왜냐하면 좋은 친구하고는 시간과 공간 밖에서 살기 때문이다

- 법정의 <무소유> 중에서 -

어떤 친구를 우리는 좋은 친구라고 말하고 있나요? 내가 힘들 때 도움이 되는 친구, 아니면 솔직한 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는 친구가 좋은 친구일까요? 아마도 마음과 마음이 서로 같은 수평선에 있는 관계가 아닐런지요. 갓난아이와 백발의 할아버지가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는 건 바로 마음의 수평선이 일치하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진정한 우정은 끊임없이 두터워진답니다.


'Sundries: 좋은 친구'에서 옮겨 온 글입니다.

Happiness, Book of Proverbs


The perverse in heart come to no good, and the double-tongued fall into trouble.

+ Book of Proverbs 17, 20

[17:20] The saying employs the familiar metaphors of walking = conducting oneself (“fall into trouble”), and of straight and crooked = right and wrong (“perverse,” “double-tongued”).

마음이 빗나간 자는 행복을 얻을 수 없고 혀가 비틀린 자는 불행 속에 빠진다.

+ 구약성경 잠언 17, 20

http://www.usccb.org/bible/proverbs/17

세상을 바꾸는 단 한 가지 방법

세상을 바꾸는 단 한 가지 방법

“착한 아들을 원한다면 먼저 좋은 아빠가 되는 거고, 좋은 아빠를 원한다면 먼저 좋은 아들이 되어야겠지. 남편이나 아내, 상사나 부하직원의 경우도 마찬가지야. 간단히 말해서 세상을 바꾸는 단 한 가지 방법은 바로 자신을 바꾸는 거야"

- A.G. 로엠메르스의《어린왕자-두번째 이야기》중에서 -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먼저 꿈을 말하고, 꿈을 적고, 좋은 사람을 만나야 한다고 합니다. 좋은 사람을 만나기 위해서는 자신이 먼저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세상을 바꾸는 단 한 가지 방법! 내 안에 있습니다


받은 글입니다.

Cleverness, German Proverb


Too clever is stupid

- German Proverb

너무 영리한 것은 어리석은 것이다.

- 독일속담 (German Proverb)

Sundries: 제비꽃

Sundries: 제비꽃

예쁘지만 화려하지 않고, 아름다운 색깔을 지녔으면서도 향기로 주위를 끌려고 하지 않는 소박한 제비꽃. 그러나 그 긴 겨울 추위를 용케도 견디고 아직 사방이 찬바람 소리로 가득할 때, 햇빛이 잠시라도 머무는 양지쪽이면 어느 풀잎보다 먼저 잎을 내고 꽃 피우는 그 모습은 봄마다 나를 눈물겹게 한다. 그리고 게을러지는 나의 생활에 채찍을 가차 없이 가한다.

- 권오분의《제비꽃 편지》중에서 -

도시에 사는 저에게 제비꽃은 이제 하나의 추억이 되어 버렸습니다. 봄이 오면 어김없이 지천에 피어나던 제비꽃, 언덕따라 능선따라 무더기 무더기 피어나 얼어있던 마음을 촉촉히 적셔주던 제비꽃... 그 어떤 꾸밈도 화려함도 없이 있는 그대로의 소박한 아름다움을 안겨주던 제비꽃이 이젠 봄이 와도 주변에선 찾아 보기조차 힘든 귀한 꽃이 되어 아쉽습니다


'Sundries: 제비꽃'에서 옮겨 온 글입니다.

Uniqueness, Daniel Pierce


Daniel Pierce: Being unique is undeniably a characteristic of being human.

- Daniel Pierce, Perception

다니엘 피어스: 독특해 지는 것은 인간이 되기 위한 부정할 수 없는 특징이에요.

- 다니엘 피어스, 퍼셉션 (2012)


Quotes·Quotations, Daniel Pierce, Uniqueness

목표를 아주 아주 높게 잡아라.

목표를 아주 아주 높게 잡아라.

변화에 걸리는 시간은 기본적으로 생각하는 만큼 된다. 리더가 변화에 2년이 걸릴 것으로 생각하면 실제로 2년 정도 걸리게 되고, 2주 만에 변화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실제로 변화가 2주 만에 이루어질 수도 있다. 그러므로 목표를 ‘높게’ 잡지 말라. ‘아주 아주 높게’ 잡아라.

- 짐 콜린스

짐 콜린스는 단번에 어떤 변화를 가지고 올 수 있다고 생각하면 단기간에 변화를 불러일으킬 수 있고, 반면에 변화가 오랜 시간을 두고 이루어질 것으로 생각하면 그만큼 늦게 이루어지게 된다고 주장합니다. 또한 케네디 대통령의 달 탐사 계획처럼 리더가 명확하고 거대한 목표를 제시해야 조직의 큰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고 말합니다.


받은 글입니다.

Life, Chinese Proverb


人过半生,方知天命。[rénguòbànshēng fāngzhītiānmìng]

- 中國俗談

Life is half spent before we know what it is.

- Chinese Proverb

인생은 우리가 알기도 전에 반이 지나간다. [人過半生,方知天命(인과반생, 방지천명)]

- 중국속담

어느 인생의 길

어느 인생의 길

노인학교에 나가서 잡담을 하거나 장기를 두는 것이 고작인 한 노인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장기 둘 상대자가 없어 그냥 멍하니 있는데 한 젊은이가 지나가다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냥 그렇게 앉아 계시느니 그림이나 그리시지요?"

"내가 그림을? 나는 붓잡을 줄도 모르는데..."

"그야 배우면 되지요?"

"그러기 엔 너무 늦었어. 나는 이미 일흔이 넘었는걸."

"제가 보기엔 할아버지의 연세가 문제가 아니라,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할아버지의 마음이 더 문제 같은 데요."

젊은이의 그런 핀잔은 곧 그 할아버지로 하여금 미술실을 찾게 했습니다.

그림을 그리는 일은 생각했던 것만큼 어렵지도 않았으며 더욱이 그 연세가 가지는 풍부한 경험으로 인해 그는 성숙한 그림을 그릴 수가 있었습니다.

붓을 잡은 손은 떨렸지만 그는 매일 거르지 않고 그림을 그렸습니다.

이 새로운 일은 그의 마지막 인생을 더욱 풍요롭게 장식해 주었습니다.

그가 바로 평론가들이 '미국의 샤갈'이라고 극찬했던 '해리 리버맨'입니다.

그는 이후 많은 사람들의 격려 속에서 죽을 때까지 수많은 그림을 남겼으며 백한 살, 스물 두 번째 전시회를 마지막으로 삶을 마쳤습니다.

사람의 인생은 언제 끝날지 모릅니다. 50'이나 60'이 된 사람들은 자신들이 이미 나이가 너무 많아 무엇을 새롭게 시작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과연 그럴까요? 오히려 남은 시간이 더 많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은 왜 하지 않을까요?

생각을 바꾸면 인생이 달라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미 늦었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습니까? 아무리 늦게 시작해도 시작하지 않는 것보다는 낫습니다.

남보다 늦게 시작하려면 용기가 필요합니다. '남들이 어떻게 생각할까?' 라든가, '너무 늦지 않았을까?'등의 생각은 떨쳐 버려야 합니다.

남들이 하지 못하는 것을 하는 사람, 남들이 포기해 버린 것을 하는 사람은 용기 있는 사람입니다.


받은 글입니다.

Present, Alice Morse Earle


The clock is running. Make the most of today. Time waits for no man. Yesterday is history. Tomorrow is a mystery. Today is a gift. That's why it is called the present.

- In the 1902 book, "Sun Dials and Roses of Yesterday: Garden Delights..." by Alice Morse Earle (1851-1911) (1851-1911)

시간은 빨리 흘러갑니다. 오늘을 가장 값지게 보내십시오. 시간은 아무도 기다리지 않습니다. 어제는 역사이고 내일은 미스테리이며 오늘은 선물입니다. 그것이 오늘을 Present(선물)이라고 부르는 이유입니다.

- 앨리스 모스 얼 (1851-1911)

내리사랑

내리사랑

다른 사람으로부터 사랑을 받지 못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다.

- 라파데르 -

흔히 내리사랑이라고 합니다. 윗사람이 먼저 사랑해야 아랫사람 역시 사랑으로 따른다고 하지요.

때로 사랑하는 방법을 몰라서 사랑에 인색할 수 있습니다. 사랑을 주는 것은 내가 사랑을 받는 것이라는 생각만 한다면 사랑에 대한 갈등도 조금은 줄어들겠지요.


사색의향기님(culppy@culppy.org)께서 보내주신 글입니다.

Investment, Wall Street


A man adapts himself to conditions so quickly that he loses the perspective.

- Wall Street

A lordly taste makes a beggar's purse.

사람들은 상황에 너무 빨리 적응하는 바람에 균형감각을 상실해버린다.

- 월가격언

고상한 입맛은 지갑을 비운다.

Sundries: 행복은 때때로 슬픈 얼굴로 다가온다

Sundries: 행복은 때때로 슬픈 얼굴로 다가온다

내가 읽은 인상적인 행복론은 아이리스 머독이란 현존 여류 작가가 한 소설 지문에서 적고 있는 다음과 같은 구절이다.

"나의 행복은 슬픈 얼굴을 하고 있다. 너무 슬퍼서 오랫동안 나는 그것을 불행인 줄 알고 내던졌었다."

- 유종호의《내 마음의 망명지》중에서 -

행복은 때때로 슬픈 얼굴로 다가섭니다. 고통과 실패의 모습으로 다가옵니다. 슬프고 괴롭고 힘든 일을 견디어 나갈 때, 많이 넘칠 때보다 모자랄 때, 행복은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슬픈 얼굴로 찾아온, 슬픈 얼굴 너머의 행복을 절대 놓치지 마세요.


'Sundries: 행복은 때때로 슬픈 얼굴로 다가온다'에서 옮겨 온 글입니다.

Summer, Henry James


Summer afternoon—summer afternoon; to me those have always been the two most beautiful words in the English language.

Henry James (1843-1916)

여름날 오후, 여름날 오후. 내게는 가장 아름다운 두 단어.

- 헨리 제임스

Sundries: 마음이 좋다는 것은

Sundries: 마음이 좋다는 것은

마음 좋다는 것은 마음이 착하다는 뜻입니다. 착하다는 것은 다른 사람을 배려할 줄 안다는 뜻입니다. 배려한다는 것은 그 사람과 자기가 맺고 있는 관계를 소중히 여기는 것입니다.

- 신영복의 '강의'에서 -

남을 배려할 수 있다는 마음이 있다는 것은 큰 사람입니다. 나보다 남을 먼저 생각한다는 뜻입니다. 내가 말하는 것보다 상대방의 말을 진심으로 들어준다면 상대방은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배려는 선택이 아니라 의무입니다.


'Sundries: 마음이 좋다는 것은'에서 옮겨 온 글입니다.

Advice, Book of Proverbs


Those who love an offense love a fight; those who build their gate high* court disaster.

+ Book of Proverbs 17, 19

[17:19] Build their gate high: a symbol of arrogance.

싸움을 사랑하는 자는 죄악을 사랑하는 사람이고 자기 대문을 높이는 자는 파멸을 찾는 사람이다.

+ 구약성경 잠언 17, 19

http://www.usccb.org/bible/proverbs/17

Sundries: 진실한 사과

Sundries: 진실한 사과

사과할 때 가장 힘든 일은 자신이 틀렸음을 깨닫고 스스로 인정하는 것이다. 자신에 대해 솔직해지는 1분은 자기를 기만한 며칠, 몇 달, 몇 년보다 값지다.

- 켄 블랜차드의《진실한 사과는 우리를 춤추게 한다》중에서

진실한 사과, 관계 회복의 지름길입니다. 상대를 살리고 동시에 자신을 살리는 길입니다. 진심으로 사과하는 순간 새로운 기쁨과 평화가 찾아옵니다. 새로운 관계, 새로운 세상이 열립니다.


'Sundries: 진실한 사과'에서 옮겨 온 글입니다.

Self-discipline, Western Proverb


Extremes meet.

- Western Proverb

극과 극은 통한다.

- 서양속담

Sundries: 변화

Sundries: 변화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비가 내릴 때도 있고, 눈이 내릴 때도 있고, 때로는 매서운 바람이 불었다가 잔잔해지기도 하며, 꽃이 피었다가 지고, 낙엽이 떨어졌다가 새로운 잎이 나기도 합니다. 하늘이 화창했다가 갑자기 먹구름이 끼기도 하고, 맑은 햇살이 비쳤다가 깜깜한 어둠이 되기도 하는 것은 모두 다 자연이 부리는 조화입니다.

- 이정하의 <내 삶을 기쁘게 하는 모든 것들> 중에서 -


'Sundries: 변화'에서 옮겨 온 글입니다.

Anna Belknap as Detective Third Grade Lindsay Monroe Messer from CSI: NY


Lindsay Monroe: Enough with the dumbass, okay, Blake? Clothes you were wearing last night are being tested for gunshot residue. You were at the scene. You're wasting our time! (storms out of the room)
Danny Messer: Blake, sit tight for a while, all right? Reconsider your answer. (goes out after Lindsay) Montana! What's up? This guys about to fold, ease up. (grabbing Lindsay's arm)
Lindsay: (yanks her arm away) You know what, Danny? Maybe you should just handle this case by yourself, okay?
Danny: Mac's handling Stella's situation. All right? If he needs us, he'll let us know. But until then..
Lindsay: I just wish there was something we could do to help.
Danny: You know what Stella would say, what we could do to help the most is close this Russo case. All right?

- Anna Belknap as Detective Third Grade Lindsay Monroe Messer from CSI: NY, All Access [2.21]

린제이 먼로: 그 멍청이들로 충분해요, 알았어요, 블레이크? 당신이 지난 밤에 입고 있던 옷들을 탄환 잔여물이 있는지 검사해 봤어요. 당신은 그 때 있었더군요. 당신은 시간을 낭비하고 있어요! (방밖으로 나간다.)
대니 메서: 블레이크, 잠깐만 그대로 있어봐요. 알았죠? 대답을 재고해 봐요. (린제이를 쫓아간다) 몬타나! 왜 그래요? 저자는 막 말하려고 해요. 여유를 가져요. (린제이의 팔을 잡는다)
린제이: (팔을 확잡아 당기며) 알아요, 대니? 이번 사건은 혼자서 해결해야만 할 거에요. 알았죠?
대니: 맥은 스텔라의 일을 다루고 있어요, 그렇죠? 만약 그가 우리를 필요로 하면, 그는 우리에게 알릴 거에요. 하지만 그때까지는...
린제이: 난 단지 우리가 도울 수 있는 무언가가 있었을 거라고 바래요.
대니: 당신은 스텔라가 말하려던게 뭐였는지 알아요. 우리가 도울 수 있는 가장 큰 건 이번 루소 사건를 마무리 짓는 거에요.

- 린제이 먼로 형사 (안나 벨크납), CSI: NY

Sundries: 진짜 인생을 사는 법

Sundries: 진짜 인생을 사는 법

지금 혼자라서 두려운가? 가난이 두려운가? 실패가 두려운가? 또 어떤 두려움을 핑계 삼을 것인가?

인생이란 대하를 건너다 보면 누구나 폭풍과 소용돌이, 거센 파도를 만날 수밖에 없다. 그러나 목적지를 정확히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더디 가거나 멀리 돌아가더라도 결국 도달하게 되어 있다.

-가와기타 요시노리 지음, [중년수업] 중에서-

레알이란 신조어가 있지요? 정말? 진짜? 얼마나 가짜 같은 황당한 일이 펼쳐지는 세상인지 모르겠습니다. 가짜 같은 진짜보다 진정 레알인 나의 삶, 나의 인생을 다시 챙겨봐야 겠습니다. 나이에 지지않고!!!


'Sundries: 진짜 인생을 사는 법'에서 옮겨 온 글입니다.

Advice, Chinese Proverb


捷足先登 [jiézúxiāndēng]

- 中國俗談

First come, first served.

- Chinese Proverb

행동이 민첩한[발빠른] 사람이 먼저 목적을 달성한다. [捷足先登(첩족선등)]

- 중국속담


출전

사기(史記) 회음후열전(淮陰侯列傳)


관련 한자어

동의어·유의어

疾足先得(질족선득) | 疾足先登(질족선등) | 捷足先登(첩족선등) |

우리에게는 세 가지 눈이 필요합니다

우리에게는 세 가지 눈이 필요합니다

첫째는 자기를 보는 눈이 필요합니다. 나는 지금 무엇을 원하고 있는가? 내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를 정확하게 볼 수 있는 눈이 있어야 합니다.

둘째는 남을 보는 눈이 필요합니다. 다른 사람이 내게 무엇을 기대하고 있는가를 알고 자기 중심을 잃지 않으면서 그들과 조화를 이루어나갈 때 건강한 인간관계가 형성됩니다.

눈이 자기 자신에게만 고정되어 있는 사람은 주위 사람들을 배려할 줄 모르게 되고 그러한 상황이 계속되면 주위의 신뢰를 잃게 됩니다.

셋째는 세상을 보는 눈이 필요합니다. 이 세상은 지금 어떻게 변해가고 있는가? 나는 이 세상을 위해서 무엇을 할 수 있는가를 보는 눈입니다.

개인이 속해 있는 사회 전체가 성장하지 않는 한 개인의 성장은 한계가 있습니다. 자기 자신과 남을 보는 지혜로운 눈을 가진 사람은 자신이 속한 사회 전체를 통찰하는 눈을 갖기 위해 노력하게 됩니다.

그런 눈이 생겼을 때 자신이 속한 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의지와 힘을 기를 수 있습니다.

먼저 나를 보고, 그 다음 다른 사람들을 보고, 더 나아가서 자신이 속한 사회 전체를 바라볼 수 있는 눈을 가질 때 이상과 현실이 조화를 이루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이 세 가지 눈이 있는 사람의 두 발은 현실을 단단하게 딛고 그의 머리와 가슴은 이상을 향하여 움직이는 것입니다.

- 좋은 글 중에서 -


받은 글입니다.

Happiness, Dalai Lama


The purpose of our lives is to be happy.

- 14th Dalai Lama (1935- )

우리가 사는 목적은 행복하기 위함 입니다.

- 달라이 라마 (Dalai Lama | Tenzin Gyatso | Lhamo Dondrub) 승려

덜어냄

덜어냄

아버지가 달을 가리키며 물었다
저 달을 들어내면 하늘에 뭐가 남겠느냐?

모든 사람의 생에는 구멍으로 남아있는 부분이 있느니
그 구멍을 오래 들여다 보거라
개울물소리 소슬바람 소리 들릴 것이니
어찌 구멍만이 구멍이겠느냐

- 천양희, '저 달을 들어내면' 중에서 -


우리는 늘 완벽해지려고 합니다. 완벽한 사람을 동경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완벽해 보이는 사람도 알지 못했던 인간적인 면모와 나름대로의 헐거운 부분들이 있습니다.

때로는 덜어내고 비워내서 허전해지기 보다는 그동안 잊고 살았던 소중한 것들이 보이기도 합니다. 개울물 소리 소슬바람 소리 깃드는 여유와 여백. 빡빡한 채움보다는 조금 덜어냄이 여유롭습니다.


사색의향기님(culppy@culppy.org)께서 보내주신 글입니다.

Person, Michael B. Nash


A special person makes a difference.

- Michael B. Nash, a senior managing director of Blackstone Real Estate Debt Strategies Group

특별한 사람이 차이를 만듭니다.

- 마이클 나쉬,블랙스톤 부동산 그룹

시련을 넘어

시련을 넘어

포기하고 싶어질 때면 이 글을 읽자


마이클 조던

초등학교 때부터 시작해 열두 살에 MVP로 선정 되었으나 고등학교 때는 학교 대표팀에서 탈락. 그 일을 계기로 자신의 실력을 증명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한 결과 그는 지금의 자리까지 왔다.


루이스 라모르

100편이 넘는 서부 소설을 쓴 베스트 셀러 작가인 그는 첫 원고의 출판을 하기 까지 350번이나 거절 당했다. 훗날 그는 미국 작가로서는 최초로 의회가 주는 특별 훈장을 받았다.


잭 캔필드와 마크 한센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의 원고는 출판 되기 까지 서른 세곳의 출판사에서 출간을 거절 당했다. 아무도 읽지 않을 것이라며 매몰차게 거절당했던 이 책은 전 세계 언어로 번역 되어 1천만 부 이상 팔렸다.


스티브 잡스

애플 컴퓨터를 설립 하기 전, 아타리와 휴렛팩커드에게 전문 대학도 못 나왔다는 이유로 입사를 거부 당했다. 결국 그는 아이디어를 혼자서 실용화 하는데 성공. 창립 첫해에 250만 달러가 넘는 매출을 달성 했다.


실베스터 스탤론

공부를 못해 여러 학교를 전전 했으며, 배우가 되려고 했지만 실패의 연속. 그래서 배우보다 글쓰기에 흥미를 느껴 영화 '록키'의 대본을 써서 자신에게 주연을 맡기는 조건으로 영화 제작의 의뢰 했으나 수없이 거절 당했다. 마침내 제작된 그 영화는 1억 달러 이상의 수입을 올렸으며 지금 이자리 까지 왔다.


17살에 정장을 차려 입고 자신이 진짜 감독인 마냥 유니버설 스튜디오를 들락 거렸던 그는 스티븐 스필버그라 불린다.


고아원에 있을 때 부터... 구걸 하러 거리에 나섰을 때도 '나는 이 세상에서 가장 뛰어난 배우다' 라고 새겨 말하던 그는 찰리 채플린 이라고 불렸다.


박정희 대통령과 정주영 회장은 자신의 부하 직원들이 이것은 절대로 못한다 라고 투덜 거릴때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해보기나 했어?"


받은 글입니다.

Farewell, William Shakespeare


This bud of love, by summer's ripening breath, May prove a beauteous flower when next we meet.

- William Shakespeare (1564-1616)

이 사랑의 꽃봉오리는 여름날 바람에 마냥 부풀었다가, 다음 만날 때엔 예쁘게 꽃필 거예요.

-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와 소인

군자와 소인

군자의 사귐은 맑기가 물 같고 소인의 사귐은 달기가 꿀 같다.

- 명심보감 -

좋은 말들을 나누고 생각을 나누고 행동을 본받고 서로 귀감이 되는 군자의 사귐은 늘 변함이 없는 물맛과 같으며 또한 물처럼 한곳으로 흐릅니다. 만남에서 서로 순간의 즐거움만 찾는다면 언젠가는 그 달콤함에서 헤어나지 못하거나 쉽게 식상할 수 있습니다. 군자와 소인의 차이, 쉬운 듯 어렵지요.


사색의향기님(culppy@culppy.org)께서 보내주신 글입니다.

Advice, Book of Proverbs


Those without sense give their hands in pledge, becoming surety for their neighbors.

+ Book of Proverbs 17, 18

담보를 서 주는 자, 이웃의 보증을 서는 자는 지각없는 사람이다.

+ 구약성경 잠언 17, 18

http://www.usccb.org/bible/proverbs/17

Sundries: 나 이제 내가 되었네

Sundries: 나 이제 내가 되었네

나 이제 내가 되었네
여러 해, 여러 곳을 돌아다니느라
시간이 많이 걸렸네
나는 이리저리 흔들리고 녹아 없어져
다른 사람의 얼굴을 하고 있었네
나 이제 내가 되었네

- 파커 J. 파머의《삶이 내게 말을 걸어올 때》중에서-

메이 사튼의 시 '나 이제 내가 되었네'를 이 책에서 재인용한 대목입니다. 굽이굽이 인생의 먼 길을 돌고 돌다 보면 어느 때인가 섬광같은 자기발견의 순간이 있게 됩니다. 비로소 자기 자신을 알게 되는 순간입니다. 자기 자신을 알게 되었다는 것은 자기가 진정 원하는 인생의 길을 찾았다는 뜻입니다. 진정한 자유인이 되어간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Sundries: 나 이제 내가 되었네'에서 옮겨 온 글입니다.

Accomplishment, German proverb


Who begins too much accomplishes little.

- German proverb

너무 많이 시작하는 사람은 성취하는 것이 별로 없다.

- 독일속담

Zuma Beach, CA, USA

Zuma Beach, CA, USA


DescriptionLifeguard tower number 12 at Zuma Beach in Malibu.
Date3 July 2014
SourceWikimedia Commons
AuthorJunkyardsparkle
Camera location34° 01′ 31.08″ N, 118° 50′ 11.4″ W
PermissionPublic Domain / CC-Zero
LicensingThe copyright holder of this work has released this work into the public domain. This applies worldwide.
In some countries this may not be legally possible; if so:
The copyright holder grants anyone the right to use this work for any purpose, without any conditions, unless such conditions are required by law.


From Wikimedia Commons http://commons.wikimedia.org/



고통의 가치

고통의 가치

모든 것은 고통을 치를 가치가 있다. 위기, 고통, 실망, 아픔, 그 모든 것! 완전한 행복을 알게 하기 위해서 그 모든 것이 존재하는 것이다.

- 기 코르노의《마음의 치유》중에서 -


고통도 은총입니다. 고통이 우리를 단련시킵니다. 고통이 우리를 바르게 키워줍니다. 행복은 고통의 감내, 고통의 인내와 비례합니다.


받은 글입니다.

다른 사람의 고통을 보며 말하기는 쉽습니다만... 자신이 고통을 받을 때 그렇게 생각하기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렇다고 위의 글들이 의미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평소에 스스로를 단련할 수 있어야 고통이 왔을 때 조금이라도 스스로를 지켜줄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Present, Oogway


Panda: How is Shifu ever going to turn me into the Dragon Warrior? I mean, I'm not like the five. I've got no claws, no wings, no venom. Even mantis has those thingies. Maybe I should just quit and go back to making noodles.
Oogway,: Quit. Don't quit. Noodles. Don't noodles. You are too concerned with what was and what will be. There's a saying. Yesterday is history, tomorrow is a mystery, but today is a gift. That is why it is called a "present".

- Grand Master Oogway from Kung Fu Panda

팬더: 어떻게 사부님이 저를 용의 전사로 만들수 있겠어요? 전 다섯 전사랑은 다르잖아요. 전 발톱도 날개도 독도 없어요. 심지어 사마귀 전사도 뭐 요런게 있잖아요. 그냥 관두고 국수나 만들러 가야겠어요.
우그웨이: 그만둔다고? 안돼. 국수를 만든다고? 안돼. 너는 과거랑 미래에 너무 빠져있어. 이런 속담이 있지. "어제는 역사이고 내일은 신비이다. 하지만 오늘은 선물이다." 그래서 오늘이 선물이라는 뜻을 갖고 있는 거란다.

- 우그웨이, 쿵푸팬더

http://en.wikiquote.org/wiki/Kung_Fu_Panda

Lemon lily (레몬 릴리)

Lemon lily (Lilium parryi)


DescriptionEnglish: Lemon lily (Lilium parryi). Photo by Jordan Zylstra. The high country of the San Jacinto Wilderness, both State and Federal, includes seasonally moist mountain meadows with both corn lily (Veratrum californium) and lemon lily (Lilium parryi).
Korean: 레몬 릴리, 패리의 릴리
DateUNK
Sourcehttp://www.fs.fed.us/
AuthorJordan Zylstra, USFS
Permissionpublic domain
LicensingThis image is a work of the Forest Service of the United States Department of Agriculture. As a work of the U.S. federal government, the image is in the public domain.


From Wikimedia Commons http://commons.wikimedia.org/

Sundries: 두 가지를 동시에 잘 할수는 없다.

Sundries: 두 가지를 동시에 잘 할수는 없다.

어떤 일을 하는 동안 다른 일은 하지 않는 것. 시간관리는 그 정의를 벗어나려야 벗어날 수가 없다. 인간은 동시에 2가지 일을 하도록 설계되어 있지 않다. 따라서 중요한 일을 선택해 그 일에 집중하는 게 올바른 시간관리이다.

- 백기락의 '시간을 지배하라'에서 -

사람은 동시에 여러가지 일을 병행해서 할 수 없다고 한다. 집중력이 중요하다는 의미이다. 우선 순위에 입각하여서 중요한 일에 맘과 정성을 다해야 성공할 수 있다. 너무나 많은 것에 정신을 쏟느라 정작 중요한 일을 하지 못한다면 그만큼 큰 손실은 없다.


'Sundries: 두 가지를 동시에 잘 할수는 없다.'에서 옮겨 온 글입니다.

Abundance, Chinese Proverb


多多益善

- 中國俗談

The more, the better.

- Chinese Proverb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多多益善(다다익선)]

- 중국속담

Flag of Antigua and Barbuda (앤티가바부다)

Flag of Antigua and Barbuda (앤티가바부다)


DescriptionFlag of Antigua and Barbuda
앤티가바부다
Date.
SourceWikimedia Commons
AuthorSiBr4
Capital and largest citySaint John's (세인트존스)
17°7′N 61°51′W
ISO 3166 codeAG
PermissionPublic Domain
LicensingThis file is ineligible for copyright and therefore in the public domain because it consists entirely of information that is common property and contains no original authorship.


From Wikimedia Commons http://commons.wikimedia.org/

http://en.wikipedia.org/wiki/ISO_3166-1


Sundries: 삶이라는 것도

Sundries: 삶이라는 것도

삶이라는 것도
언제나 타동사는 아닐 것이다.
가끔 이렇게 걸음을 멈추고 자동사로 흘러가게도
해주어야 하는 걸 게다. 어쩌면 사랑, 어쩌면 변혁도 그러하겠지.
거리를 두고 잠시 물끄러미 바라보아야만 하는 시간이
필요한 것이다. 삶이든 사랑이든 혹은 변혁이든
한번 시작되어진 것은 가끔 우리를 버려두고
제 길을 홀로 가고 싶어하기도 하니까.

- 공지영의 <길> 중에서 -

봄이 다가오고 있다는 신호로 추적추적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볼 일이 있어서 잠시 행선지로 가는 길목에서는 한겨울의 눈꽃송이가 많이 피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마음으로 느끼는 것은 그곳에 이미 파아란 새싹이 돋아나고 있습니다. 역시 절기는 못속이는 것 같습니다. 올 한해는 모든 사람들이 더 좋아졌다는 말을 할 수 있는 해가 되기를 바래 봅니다.


'Sundries: 삶이라는 것도'에서 옮겨 온 글입니다.

Universe, Laughter


At the height of laughter, the universe is flung into a kaleidoscope of new possibilities.

- Jean Houston (1937- )

웃음의 절정에서 우주는 새로운 가능성의 만화경(萬華鏡) 속으로 빠져듭니다.

- 진 휴스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