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이 고마움으로 차오르기를
내 입에서 ‘고맙습니다’라는 말이 나올 때는 내 마음 전체가 고마운 마음으로 가득 차길 바란다. 잔에 물이 가득 채워져 흘러넘치듯, 내 마음이 우선 가득 차서 그 흘러넘치는 마음이 비로소 말이 되어 나오기를, 나는 간절히 소망한다.
- 최인호의 ''사랑아 나는 통곡한다'' 중에서 -
우리 커피 해요
우리 커피 해요
춥다고 했는데
춥지가 않다
네가
이 말만 하면
- 최인숙, 시 '우리 커피 해요' -
'우리'라는 말속엔 동질감이 있습니다. 한데 묶인 소속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괜히 좋습니다. 그런 우리가 모여 마음을 더욱 따스하게 녹여주는 차 한 잔을 같이 나누는데 싫을 사람이 누가 있으며 냉랭하게 돌아설 사람이 누가 있겠습니까.
누군가 근처에 보인다면 말을 걸어보세요. 아니, 생각나는 사람이 있으면 전화나 문자라도 넣어보세요.
'우리 차 한 잔 할까?'
From 사색의향기님(culppy@culppy.org)
춥다고 했는데
춥지가 않다
네가
이 말만 하면
- 최인숙, 시 '우리 커피 해요' -
'우리'라는 말속엔 동질감이 있습니다. 한데 묶인 소속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괜히 좋습니다. 그런 우리가 모여 마음을 더욱 따스하게 녹여주는 차 한 잔을 같이 나누는데 싫을 사람이 누가 있으며 냉랭하게 돌아설 사람이 누가 있겠습니까.
누군가 근처에 보인다면 말을 걸어보세요. 아니, 생각나는 사람이 있으면 전화나 문자라도 넣어보세요.
'우리 차 한 잔 할까?'
From 사색의향기님(culppy@culppy.org)
Cabrillo Beach
Cabrillo Beach
Description | English: Title: Eight girls laying in the sand while tanning with jetty in the background at Cabrillo Beach, Calif., 1947 (cropped). |
Date | 1947 |
Source | Wikimedia Commons |
Author | unknown (Los Angeles Times) |
Camera location | . |
Permission | Public Domain / PD-US-NOT RENEWED |
Licensing | This work is in the public domain because it was published in the United States between 1923 and 1963 and although there may or may not have been a copyright notice, the copyright was not renewed. Unless its author has been dead for the required period, it is copyrighted in the countries or areas that do not apply the rule of the shorter term for US works, such as Canada (50 pma), Mainland China (50 pma, not Hong Kong or Macao), Germany (70 pma), Mexico (100 pma), Switzerland (70 pma), and other countries with individual treaties. |
From Wikimedia Commons http://commons.wikimedia.org/
Labels:
1947,
Beaches,
CA,
Cabrillo Beach,
California,
LA,
Los Angeles,
Orange County,
Public domain,
Public_domain,
San Pedro,
US,
USA
Location:
33.711°N 118.284°W
신기루
신기루
사막에 가서 신기루를 경험하게 되면 우리의 욕망이 얼마나 헛된 것인지를 잘 알 수 있다. 신기루는 찬란하게 아름다우나 가까이 다가가면 사라져버리고 없다. 멀리 사막의 몇 그루 백양나무 아래 고요히 호수의 물결이 분명 보였으나, 멀리 사막의 지평선 너머로 분명 가없은 수평선과 서해안 갯벌 같은 해안이 끝없이 펼쳐져 있었으나, 그것은 신기루였다.
- 정호승 산문집 <위안> 중에서 -
사막에 가서 신기루를 경험하게 되면 우리의 욕망이 얼마나 헛된 것인지를 잘 알 수 있다. 신기루는 찬란하게 아름다우나 가까이 다가가면 사라져버리고 없다. 멀리 사막의 몇 그루 백양나무 아래 고요히 호수의 물결이 분명 보였으나, 멀리 사막의 지평선 너머로 분명 가없은 수평선과 서해안 갯벌 같은 해안이 끝없이 펼쳐져 있었으나, 그것은 신기루였다.
- 정호승 산문집 <위안> 중에서 -
최고의 투계가 되는 법
최고의 투계가 되는 법
박재희
자신의 감정을 완전히 통제할 줄 알고, 상대방에게 자신의 빛나는 광채나 매서운 눈초리를 보여주지 않더라도 상대방으로 하여금 무언가 근접할 수 없는 카리스마를 보여주는 사람의 모습. 동양에서는 이런 사람의 모습을 목계지덕(木鷄之德)을 가졌다라고 합니다.
목계란 나무로 만든 닭이란 뜻입니다. 그러니까 나무로 만든 닭처럼 완전히 감정을 제어할 줄 아는 사람의 그 능력이 바로 목계지덕이란 뜻입니다.
이 이야기는 장자의 달생<達生>편에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어느 왕이 투계를 좋아하여 기성자(紀?子)란 사람에게 최고의 싸움닭을 구해 최고의 투계로 만들기 위한 훈련을 맡겼다고 합니다. 기성자는 당시 최고의 투계 사육사였습니다. 맡긴지 십 일이 지나고 나서 왕이 기성자에게 물었습니다.
“내가 맡긴 닭이 싸우기에 충분한가?”
“아닙니다. 아직 멀었습니다. 닭이 강하긴 하지만 얼마나 교만한지 아직 자신이 최고인줄 알고 있습니다. 그 교만을 떨치지 않는 한 투계용으로 적합하지 않습니다.(虛狡而恃氣라)”
빌 허(虛)자에 교만할 교(狡)자, 믿을 시(恃)자에 기운 기(氣)자. 그러니까 헛된 교만과 기운을 믿고 뽐내는 자세를 버리지 못하였다는 것입니다.
또 열흘이 지나 왕이 또 물었을 때 투계사는 이렇게 대답합니다.
“아직 멀었습니다. 교만함은 버렸으나 상대방이 소리와 그림자에 너무 쉽게 반응하는 그 조급증을 버려야 합니다.(猶應嚮景).” 여기서 ‘향경’은 소리 향자에 그림자 경. 그러니까 상대방의 소리와 그림자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조급함을 버리지 못하였다는 것이지요.
또 십 일이 지나 왕이 또 묻자 “아직 멀었습니다. 조급함을 버렸지만 상대방을 노려보는 눈초리가 너무 공격적입니다. 그 눈초리를 버려야 합니다.(疾視而盛氣)” 이 뜻은 상대방을 질시하는 공격적인 눈초리를 못 버렸다는 뜻입니다.
또 십 일이 지나고 또 묻자 “이제 된 것 같습니다. 이제 상대방이 아무리 소리를 질러도 아무 반응을 하지 않습니다. 어깨도 풀렸고 눈도 풀렸고 어떤 반응에도 반응하지 않습니다. 이제 완전히 마음의 평형을 찾았습니다. 마치 나무와 같은 목계(木鷄)가 되었습니다(望之似木鷄矣). 닭의 덕이 완전해 졌습니다(其德全矣) 이제는 이 닭을 보면 어느 닭이라도 그 모습만 봐도 도망갈 것입니다”
장자의 이 고사에서 말하는 가장 최고의 투계는 목계(木鷄)입니다.
자신이 제일이라는 교만함을 버리고, 남의 소리와 위협에 쉽게 반응하지 않으며, 상대방에 대한 공격적인 눈초리를 버린 나무처럼 깎아 만든 목계는 인간으로 말하면 완전한 자아의 성취와 평정심을 이룬 성공하는 사람의 모습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특별한 광채와 능력을 상대방에게 드러내지 않기에 그 빛은 오히려 역설적으로 더욱 빛날 수 있습니다. 노자가 말하는 자신의 광채를 누그러뜨리고 이 풍진 세상의 눈높이와 함께 하라는 화광동진(和光同塵)의 겸손함입니다.
화, 온화할 화에 빛 광, 당신의 그 빛을 누그러 뜨리세요. 같을 동,에 세속 진, 세속에 눈 높이를 맞추세요.
상대방의 행동에 태산처럼 움직이지 않는 강자의 여유로 맞이하기에 그 여유는 조직을 든든하게 만듭니다. 손자병법에서 말하는 태산처럼 움직이지 않는 부동여산(不動如山)의 여유입니다.
함부로 상대방을 위협하는 눈초리를 보이지 않기에 그 마음은 상대방으로 하여금 스스로 외경을 느끼게 만듭니다.
노자의 부드러움과 그 유약함이 결국 강하고 센 것을 이길 것이라는 유약승강강(柔弱勝强剛)의 부드러움입니다. 교만과 조급함, 그리고 공격적인 눈초리를 완전히 평정한 리더의 모습, 목계지덕(木鷄之德)을 가진 우리들이 바라는 이 시대의 진정한 성공하는 사람의 모습 아닐까요?
감사합니다.
넷향기(http://www.nethyangki.net/)님께서 보내주신 글입니다.
박재희
자신의 감정을 완전히 통제할 줄 알고, 상대방에게 자신의 빛나는 광채나 매서운 눈초리를 보여주지 않더라도 상대방으로 하여금 무언가 근접할 수 없는 카리스마를 보여주는 사람의 모습. 동양에서는 이런 사람의 모습을 목계지덕(木鷄之德)을 가졌다라고 합니다.
목계란 나무로 만든 닭이란 뜻입니다. 그러니까 나무로 만든 닭처럼 완전히 감정을 제어할 줄 아는 사람의 그 능력이 바로 목계지덕이란 뜻입니다.
이 이야기는 장자의 달생<達生>편에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어느 왕이 투계를 좋아하여 기성자(紀?子)란 사람에게 최고의 싸움닭을 구해 최고의 투계로 만들기 위한 훈련을 맡겼다고 합니다. 기성자는 당시 최고의 투계 사육사였습니다. 맡긴지 십 일이 지나고 나서 왕이 기성자에게 물었습니다.
“내가 맡긴 닭이 싸우기에 충분한가?”
“아닙니다. 아직 멀었습니다. 닭이 강하긴 하지만 얼마나 교만한지 아직 자신이 최고인줄 알고 있습니다. 그 교만을 떨치지 않는 한 투계용으로 적합하지 않습니다.(虛狡而恃氣라)”
빌 허(虛)자에 교만할 교(狡)자, 믿을 시(恃)자에 기운 기(氣)자. 그러니까 헛된 교만과 기운을 믿고 뽐내는 자세를 버리지 못하였다는 것입니다.
또 열흘이 지나 왕이 또 물었을 때 투계사는 이렇게 대답합니다.
“아직 멀었습니다. 교만함은 버렸으나 상대방이 소리와 그림자에 너무 쉽게 반응하는 그 조급증을 버려야 합니다.(猶應嚮景).” 여기서 ‘향경’은 소리 향자에 그림자 경. 그러니까 상대방의 소리와 그림자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조급함을 버리지 못하였다는 것이지요.
또 십 일이 지나 왕이 또 묻자 “아직 멀었습니다. 조급함을 버렸지만 상대방을 노려보는 눈초리가 너무 공격적입니다. 그 눈초리를 버려야 합니다.(疾視而盛氣)” 이 뜻은 상대방을 질시하는 공격적인 눈초리를 못 버렸다는 뜻입니다.
또 십 일이 지나고 또 묻자 “이제 된 것 같습니다. 이제 상대방이 아무리 소리를 질러도 아무 반응을 하지 않습니다. 어깨도 풀렸고 눈도 풀렸고 어떤 반응에도 반응하지 않습니다. 이제 완전히 마음의 평형을 찾았습니다. 마치 나무와 같은 목계(木鷄)가 되었습니다(望之似木鷄矣). 닭의 덕이 완전해 졌습니다(其德全矣) 이제는 이 닭을 보면 어느 닭이라도 그 모습만 봐도 도망갈 것입니다”
장자의 이 고사에서 말하는 가장 최고의 투계는 목계(木鷄)입니다.
자신이 제일이라는 교만함을 버리고, 남의 소리와 위협에 쉽게 반응하지 않으며, 상대방에 대한 공격적인 눈초리를 버린 나무처럼 깎아 만든 목계는 인간으로 말하면 완전한 자아의 성취와 평정심을 이룬 성공하는 사람의 모습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특별한 광채와 능력을 상대방에게 드러내지 않기에 그 빛은 오히려 역설적으로 더욱 빛날 수 있습니다. 노자가 말하는 자신의 광채를 누그러뜨리고 이 풍진 세상의 눈높이와 함께 하라는 화광동진(和光同塵)의 겸손함입니다.
화, 온화할 화에 빛 광, 당신의 그 빛을 누그러 뜨리세요. 같을 동,에 세속 진, 세속에 눈 높이를 맞추세요.
상대방의 행동에 태산처럼 움직이지 않는 강자의 여유로 맞이하기에 그 여유는 조직을 든든하게 만듭니다. 손자병법에서 말하는 태산처럼 움직이지 않는 부동여산(不動如山)의 여유입니다.
함부로 상대방을 위협하는 눈초리를 보이지 않기에 그 마음은 상대방으로 하여금 스스로 외경을 느끼게 만듭니다.
노자의 부드러움과 그 유약함이 결국 강하고 센 것을 이길 것이라는 유약승강강(柔弱勝强剛)의 부드러움입니다. 교만과 조급함, 그리고 공격적인 눈초리를 완전히 평정한 리더의 모습, 목계지덕(木鷄之德)을 가진 우리들이 바라는 이 시대의 진정한 성공하는 사람의 모습 아닐까요?
감사합니다.
넷향기(http://www.nethyangki.net/)님께서 보내주신 글입니다.
[Humor] A lawyer
A dog ran into a butcher shop and grabbed a roast off the counter. Fortunately, the butcher recognized the dog as belonging to a neighbor of his. The neighbor happened to be a lawyer.
Incensed at the theft, the butcher called up his neighbor and said, "Hey, if your dog stole a roast from my butcher shop, would you be liable for the cost of the meat?"
The lawyer replied, "Of course, how much was the roast?" "$7.98."
A few days later the butcher received a check in the mail for $7.98. Attached to it was an invoice that read: Legal Consultation Service: $150.
개 한마리가 정육점에 뛰어들어 카운터에서 로스트 비프 한덩이를 물고갔다. 다행히 정육점 주인은 그 개가 이웃집 개라는 걸 알았다. 그 이웃은 변호사였다.
도둑질에 화가 난 정육점 주인은 그 이웃에 전화를 걸고 말했다, "보세요, 만약 당신집 개가 제 정육점에서 로스트 비프를 훔쳤다면, 당신은 그 고기가격을 물어줄 책임이 있죠?"
변호사가 대답했다, "물론입니다, 그 로스트 비프 가격이 얼마입니까?" "$7.98 입니다."
며칠후 그 정육점 주인은 우편으로 $7.98의 수표를 받았다. 그런데 거기에는 이렇게 적힌 청구서가 붙어 있었다: 법률 상담료: $150.
Incensed at the theft, the butcher called up his neighbor and said, "Hey, if your dog stole a roast from my butcher shop, would you be liable for the cost of the meat?"
The lawyer replied, "Of course, how much was the roast?" "$7.98."
A few days later the butcher received a check in the mail for $7.98. Attached to it was an invoice that read: Legal Consultation Service: $150.
개 한마리가 정육점에 뛰어들어 카운터에서 로스트 비프 한덩이를 물고갔다. 다행히 정육점 주인은 그 개가 이웃집 개라는 걸 알았다. 그 이웃은 변호사였다.
도둑질에 화가 난 정육점 주인은 그 이웃에 전화를 걸고 말했다, "보세요, 만약 당신집 개가 제 정육점에서 로스트 비프를 훔쳤다면, 당신은 그 고기가격을 물어줄 책임이 있죠?"
변호사가 대답했다, "물론입니다, 그 로스트 비프 가격이 얼마입니까?" "$7.98 입니다."
며칠후 그 정육점 주인은 우편으로 $7.98의 수표를 받았다. 그런데 거기에는 이렇게 적힌 청구서가 붙어 있었다: 법률 상담료: $150.
거짓은 무게가 없다
거짓은 무게가 없다
완벽하게 거짓을 꾸며낼 수는 있지만, 끝까지 그것을 관철시킬 수는 없다. 거짓말은 무게가 없기 때문에 달아보면 꼼짝없이 들통이 나게 되어있다.
- 이드리스 샤흐 -
거짓은 처음엔 화려합니다. 그럴싸한 배경과 근거로 판단을 흐려놓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것을 진실이라 믿고 오히려 진실을 배척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거짓은, 얼마 못가 제 본모습을 드러내기도 하고 어떤 거짓은 진실이 나오기까지 오랫동안 아픈 세월을 견디게 합니다.
거짓은, 그걸 감추기 위해 또 다른 거짓을 불러옵니다. 진실은 처음은 초라하지만 끝내는 당당해져서 무게가 온통 그쪽으로 쏠립니다. 수많은 세상의 거짓으로부터 벗어나는 길은 많은 경험과 자기 판단, 그리고 진실을 기다려주는 인내일 겁니다.
From 사색의향기님(culppy@culppy.org)
완벽하게 거짓을 꾸며낼 수는 있지만, 끝까지 그것을 관철시킬 수는 없다. 거짓말은 무게가 없기 때문에 달아보면 꼼짝없이 들통이 나게 되어있다.
- 이드리스 샤흐 -
거짓은 처음엔 화려합니다. 그럴싸한 배경과 근거로 판단을 흐려놓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것을 진실이라 믿고 오히려 진실을 배척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거짓은, 얼마 못가 제 본모습을 드러내기도 하고 어떤 거짓은 진실이 나오기까지 오랫동안 아픈 세월을 견디게 합니다.
거짓은, 그걸 감추기 위해 또 다른 거짓을 불러옵니다. 진실은 처음은 초라하지만 끝내는 당당해져서 무게가 온통 그쪽으로 쏠립니다. 수많은 세상의 거짓으로부터 벗어나는 길은 많은 경험과 자기 판단, 그리고 진실을 기다려주는 인내일 겁니다.
From 사색의향기님(culppy@culppy.org)
일을 보람있게 만드는 것
일을 보람있게 만드는 것
어떤 일을 하는 보람은 그 일이 쉬운가 어려운가, 또는 그 일에 성공할 수 있는가 아닌가에 있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희망과 인내, 그 일에 쏟아 붓는 노력에 있다. 일을 보람있게 만드는 것과 삶을 넉넉하게 만드는 것 역시 소유와 축적이 아니라 희망과 인내와 노력이다.
- 헬렌 니어링과 스코트 니어링의 ''조화로운 삶''중에서 -
어떤 일을 하는 보람은 그 일이 쉬운가 어려운가, 또는 그 일에 성공할 수 있는가 아닌가에 있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희망과 인내, 그 일에 쏟아 붓는 노력에 있다. 일을 보람있게 만드는 것과 삶을 넉넉하게 만드는 것 역시 소유와 축적이 아니라 희망과 인내와 노력이다.
- 헬렌 니어링과 스코트 니어링의 ''조화로운 삶''중에서 -
징기스칸의 매
- 징기스칸의 매 -
징키스칸은 항상 자신의 어깨에 앉아 있는 매를 친구로 생각하였다고 한다.
어느날 사막에서 조그만 종재기로 물을 먹으려고 하는데 매가 물을 엎질렀다.
목말라 죽겠는데 물을 마실려고 하기만 하면 매가 계속 엎지르는 것이었다.
일국의 칸이며, 부하들도 보고 있는데 물을 먹으려 하면 매가 계속해서 엎질러 버리니 매우 화가 났다.
한번만 더 그러면 죽여 버리리라 마음을 먹었는데 또 엎지르자 결국 칼로 베어 죽여버렸다.
그리고 일어나서 물속을 보니 물속에 맹독사가 내장이 터져 죽어 있는 것이 아닌가 결국 물을 먹었더라면 즉사할 수도 있었을 건데 매는 그것을 알고 물을 엎어 버렸던 것이었다. 그는 친구(매)의 죽음을 크게 슬퍼하고 매를 가지고 돌아와 금으로 동상을 만들고 한쪽 날개에 적었다.
"분개하여 판단하면 반드시 패하리라"
그리고는 다른 날개에는 다음과 같이 새겨넣었다.
"좀 잘못한 일이 있더라도 벗은 벗이다"
친구와 사소한 오해로 인하여 우정을 져버리는 일이 없어야 한다.
모든 일에는 사정이 있습니다.
받은 글입니다.
'알고 보면 나쁜 사람 하나 없다'라는 말도 있죠. 얼마나 이해하느냐에 따라 판단이 달라지게 됩니다.
징키스칸은 항상 자신의 어깨에 앉아 있는 매를 친구로 생각하였다고 한다.
어느날 사막에서 조그만 종재기로 물을 먹으려고 하는데 매가 물을 엎질렀다.
목말라 죽겠는데 물을 마실려고 하기만 하면 매가 계속 엎지르는 것이었다.
일국의 칸이며, 부하들도 보고 있는데 물을 먹으려 하면 매가 계속해서 엎질러 버리니 매우 화가 났다.
한번만 더 그러면 죽여 버리리라 마음을 먹었는데 또 엎지르자 결국 칼로 베어 죽여버렸다.
그리고 일어나서 물속을 보니 물속에 맹독사가 내장이 터져 죽어 있는 것이 아닌가 결국 물을 먹었더라면 즉사할 수도 있었을 건데 매는 그것을 알고 물을 엎어 버렸던 것이었다. 그는 친구(매)의 죽음을 크게 슬퍼하고 매를 가지고 돌아와 금으로 동상을 만들고 한쪽 날개에 적었다.
"분개하여 판단하면 반드시 패하리라"
그리고는 다른 날개에는 다음과 같이 새겨넣었다.
"좀 잘못한 일이 있더라도 벗은 벗이다"
친구와 사소한 오해로 인하여 우정을 져버리는 일이 없어야 한다.
모든 일에는 사정이 있습니다.
받은 글입니다.
'알고 보면 나쁜 사람 하나 없다'라는 말도 있죠. 얼마나 이해하느냐에 따라 판단이 달라지게 됩니다.
건강정보: 양파
놀라운 정보입니다!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좀 길더라도 꼭 읽어보고 오늘부터 같이 실험해 봅시다.-
박테리아를 흡수해서 가족의 건강을 지켜줍니다.
양파를 잘라서 다음날 요리에 사용하는 것은 해로울 수 있습니다. 단 하룻밤에도 높은 독성을 가지게 될 수 있습니다.
1919년에 독감이 4천 만 명을 사망에 이르게 했을 때 한 박사는 많은 농장을 다니면서 그들이 독감을 이기도록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농부들과 그들의 가족들이 이미 병에 걸리고 많은 사람들이 사망했습니다.
그 의사는 한 농부를 만났는데 놀랍게도 모두가 아주 건강한 것이었습니다. 그 의사가 농부에게 특별한 어떤 일을 했는지를 물었을 때 그의 아내는 그녀가 껍질을 까지 않은 양파를 접시에 놓고 그 집의 방들에 놓아두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의사는 그것을 믿을 수 없었고 그 양파 중 하나를 주어서 그 양파를 현미경으로 볼 수 있게 해 주겠는지를 물었습니다.
그녀는 그 말을 듣고 양파를 하나 그에게 건내 주었고 그 의사는 그 양파에서 독감바이러스를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분명히 양파가 박테리아를 흡수해서 가족들의 건강을 지켜주고 있었던 것입니다.
지금 나는 이 이야기를 아리조나에 있는 한 미용사에게 들었습니다. 그녀는 몇 년 전에 그녀의 고용인들 중 다수가 감기에 걸려서 앓게 되었고 또 많은 고객들도 그런 적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다음해에 그녀는 몇 개의 큰 볼에 양파를 담아서 그녀의 가게 여러 곳에 놓아두었습니다. 놀랍게도 그녀의 직원들이 하나도 아프지 않은 것이었습니다. 그것은 틀림없이 효과가 있었습니다.
지금 한번 시도해 보시고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지켜보세요. 우리는 작년에 그렇게 해 보았고 감기에 걸리는 일이 없었습니다. 친구가 보내준겁니다
받은 글입니다.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좀 길더라도 꼭 읽어보고 오늘부터 같이 실험해 봅시다.-
박테리아를 흡수해서 가족의 건강을 지켜줍니다.
양파를 잘라서 다음날 요리에 사용하는 것은 해로울 수 있습니다. 단 하룻밤에도 높은 독성을 가지게 될 수 있습니다.
1919년에 독감이 4천 만 명을 사망에 이르게 했을 때 한 박사는 많은 농장을 다니면서 그들이 독감을 이기도록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농부들과 그들의 가족들이 이미 병에 걸리고 많은 사람들이 사망했습니다.
그 의사는 한 농부를 만났는데 놀랍게도 모두가 아주 건강한 것이었습니다. 그 의사가 농부에게 특별한 어떤 일을 했는지를 물었을 때 그의 아내는 그녀가 껍질을 까지 않은 양파를 접시에 놓고 그 집의 방들에 놓아두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의사는 그것을 믿을 수 없었고 그 양파 중 하나를 주어서 그 양파를 현미경으로 볼 수 있게 해 주겠는지를 물었습니다.
그녀는 그 말을 듣고 양파를 하나 그에게 건내 주었고 그 의사는 그 양파에서 독감바이러스를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분명히 양파가 박테리아를 흡수해서 가족들의 건강을 지켜주고 있었던 것입니다.
지금 나는 이 이야기를 아리조나에 있는 한 미용사에게 들었습니다. 그녀는 몇 년 전에 그녀의 고용인들 중 다수가 감기에 걸려서 앓게 되었고 또 많은 고객들도 그런 적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다음해에 그녀는 몇 개의 큰 볼에 양파를 담아서 그녀의 가게 여러 곳에 놓아두었습니다. 놀랍게도 그녀의 직원들이 하나도 아프지 않은 것이었습니다. 그것은 틀림없이 효과가 있었습니다.
지금 한번 시도해 보시고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지켜보세요. 우리는 작년에 그렇게 해 보았고 감기에 걸리는 일이 없었습니다. 친구가 보내준겁니다
받은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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