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옆에 있는 사람

안녕하세요?

오늘은 8월 마지막날 입니다. 언제나 제게 도움을 주시고 지켜봐 주셔서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 소중한 사람을 만나는 것은 1분이 걸리고 그와 사귀는 것은 한시간이 걸리고 그를 사랑하게 되는 것은 하루가 걸리지만, 그를 잊어버리는 것은 일생이 걸린다는 말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남의 마음 속에 좋은 기억으로 남는 것 만큼 귀중한 투자는 없다고 합니다. “

저는 9월로 접어드는 문턱에서 저를 지켜봐 주시는 분들께 소중한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간절한 소망을 담아
아침 인사를 드립니다.

내 옆에 있는 사람

내 옆에 있는 사람을 진정으로 알아주고 인정해주는 것만큼 그 사람을 살맛 나게 하는 일도 없을 것이다. 장점은 인정하고 약점은 있는 그대로 수용할 때 그 관계는 더없이 친밀해지고 신뢰감이 생긴다. 그러한 관계 속에 성장이 있고 치유가 있으며 상대가 가진 가능성을 최고로 발휘하게 하는 힘이 있다.

- 이영자의《아침고요 정원일기》중에서 -

나의 행복도 중요하지만 내 옆에 있는 사람도 함께 행복해야 합니다. 내가 옆 사람에게 인정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가 옆 사람을 인정해 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내가 먼저 옆 사람을 살맛 나게 만들면 나 또한 저절로 살맛이 납니다. 내 옆에 있는 사람의 행복에 나의 행복이 있습니다.


받은 글입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