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결정해야 할 일

오늘 결정해야 할 일

나의 미래는
지금 내가 무엇을 생각하고
무엇을 하고 있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나의 미래는 나의 미래가 결정짓는 게 아니라
나의 오늘이 결정짓습니다.

- 정호승의《내 인생에 힘이 되어준 한마디》중에서 -


결정의 핵심은 '방향'입니다. 방향은 곧 '목표'이고, '삶의 목적'이기도 합니다. 방향이 잘못되면 속도도 소용이 없습니다. 애써 멀리 간 만큼 다시 돌아와야 하고 허비된 시간도 되찾지 못합니다. 나의 방향이 과연 옳바른지 오늘 다시 결정해야 합니다.


받은 글입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