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지배하는 성공의 법칙

우연히 넘겨버릴 수 있는 현상 속에서 몇 가지의 결정적인 법칙들을 정리해 내는 것은 대단한 능력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인생에서 자신 만의 독특한 길을 만들어 내는 사람들에게 관찰할 수 있는 '인생(성공)을 지배하는 법칙'을 브라이언 트레이시가 제대로 정리해 주었습니다.

1. 인과 법칙

모든 일은 원인에서 발생한 결과이다. 모든 결과에는 우리가 인식하든 못하든 상관없이 한 가지 이상의 원인이 존재한다. 따라서 자신의 목표를 명확히 인식했다면 처음에는 우리보다 수입이 적었지만 지금은 두 배나 많은 수입을 거두는 사람 한 두명을 찾아 그들이 목표를 성취한 방식을 그대로 따라하면 된다. 다시 말해, "성공은 흔적을 남긴다."

성공은 우연한 일이 아니며 실패 또한 마찬가지다. 성공이란 사람들과 똑같은 결과를 얻을 때까지 그들이 수행한 일을 반복한 결과이다. 나는 줄곧 일과 그 일에서 거둘 수 있는 재정적인 성공의 인과관계를 찾아내기 위해 노력했다. 어떤 일에든 항상 인과관계가 존재했고 나는 항상 그 관계를 찾아냈다.

나는 수년 동안 스물두 개 회사를 설립하거나, 관리하거나, 회생시켰다. 여덟 가지 분야에서 백만 달러 정도 혹은 이따금 그 이상의 수입을 올렸다. 새로운 분야에 뛰어들 때마다 처음에는 그 분야의 사업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다. 하지만 그 사업에 성공하기 위해 반드시 갖추어야 할 핵심기술을 찾아내고 완전히 익힐 때까지 반복했다. 그러자 물이 언덕 아래로 흘러내리듯이 돈이 따르기 시작했다.

나는 운 좋게도 찾아야 할 해답을 모두 찾아냈다. 특정한 업무나 생활의 분야에서 어떤 목표를 성취하고 싶든 상관없이 수 십만 혹은 수백만명의 사람이 시행착오와 희생을 통해 대가를 치름으로써 그 분야에서 성공하기 위해 배워야 할 요소를 이미 찾아냈다. 우리가 바퀴를 다시 발명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벤저민 프랭클린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인간은 경험을 사거나 빌릴 수 있다. 경험을 살 경우 시간, 돈, 노력으로 대가를 치른다. 하지만 경험을 빌린다면 다른 사람의 노력과 희생을 이용할 수 있다. 안타깝게도 사람들은 대부분 대가를 완전히 치루는 방법을 택한다.

나는 수년 동안 수천 권의 책과 수만 편의 글을 읽었다. 45개국의 천 곳이 넘는 회사에서 컨설턴트, 연사, 트레이너로 일했다. 사업, 판매, 기업 관리 분야에 대해 4백만 명이 넘는 사람을 훈련시키고 백만장자 수천 명을 배출했다. 내게 전화나 편지로 소식을 전한 사람은 하나같이 인과 법칙을 이해하자. 성공이 곧 뒤따라왔다고 말한다.

2. 신념 법칙

이는 '우리가 믿는 것은 무엇이든 현실로 나타난다'는 법칙이다. 하버드대학의 윌리엄 제임스는 "믿음이 현실적인 사실로 창조한다"고 말했다. 신약성서는 "믿는 대로 이루어지리라"라는 예수의 말씀을 전한다.

강한 믿음과 내적 확신이 대게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하는 방식과 성과를 결정한다. 만일 낙관주의, 자신감, 궁극적인 성공에 대한 신념이 있다면 목표를 성취하는 과정에서 어떤 것도 우리를 가로막을 수 없을 것이다. 반면 두려움, 자기 의심, 열등감에 사로잡힌다면 어떤 것도 우리를 도울 수 없다.

대부분 빈손으로 시작하여 자신의 분야에서 정상에 오른 5백 명이 넘는 사람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그들은 하나같이 무슨 일이 일어나도 결국 성공할 것이라고 믿었다. 다시 말해 모든 어려움을 이겨내고 마침내 성공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흔들리지 않는 확신을 가졌다는 것이다. 아울러 모든 좌절이나 실망은 훗날 더 현명한 결정을 내리도록 돕는 배움의 경험이라고 생각했다. 이 믿음 덕분에 어떤 것도 그들을 막지 못했다.

사업가로 성공하려면 자신이 온갖 장애물을 극복하고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고 절대적으로 믿어야 한다. 부로 향하는 길에서 수많은 함정과 우회로를 만나고, 실망감을 느끼고, 일시적으로 실패를 겪을 것이다. 하지만 결국 성공할 것이라고 절대적으로 믿는다면 어떤 것도 우리를 가로막지 못할 것이다.

-출처: 브라이언 트레이시, <사업 성공의 길>, pp.25-30


받은 글입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